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러군 우크라 진입·美의 대러 제재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23 09:16:46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3일 09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러군 우크라 진입·美의 대러 제재에 뉴욕증시 1%대↓…유가↑ [주요언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소위 '평화유지군' 명목으로 군대를 파견하겠다고 하고 이에 맞서 미국 정부가 러시아에 대한 제재에 나서면서 22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시장이 출렁거렸다. 미국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는 등 위험자산 투매 현상이 가속화한 반면, 공급망 타격이 우려되는 원유와 안전자산인 금은 오름세를 보였다.

광주 아이파크 유족, HDC와 합의…"사고아파트 철거·공원 조성" [주요언론]

하청 노동자 6명이 숨진 광주 HDC현대산업개발 아파트 붕괴사고 유가족들이 사고 발생 42일 만에 피해자 보상에 합의했다. 유가족들은 해당 건물을 철거한 자리에 공원을 조성하는 등의 내용을 사측에 제안했다. 유가족들은 22일 현산과 피해 보상을 합의한 이후 기자회견을 열고 "사고 현장의 남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산 측과 상생협의체를 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장동 방지"…민관개발사업 민간 이윤율 10%로 제한한다 [서울경제]

올 하반기부터 민관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한 민간 업자가 거둘 수 있는 최대 이익이 총사업비의 10%로 제한된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 사업'의 사례처럼 민간 업자가 민관 공동 사업에서 과도한 이익을 취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다만 업계에서는 리스크가 큰 개발 사업임에도 최대 이익률을 10%로 억누르면 민간의 사업 참여가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인내심 한계" CJ대리점연합, 불법 파업 80여명 계약해지 [이데일리]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 CJ대한통운본부(이하 택배노조) 총파업이 22일부로 57일째에 접어든 가운데, CJ대한통운택배대리점연합(대리점연합)이 당초 예고했던 특단의 조치 시행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쟁의권이 없음에도 총파업에 참여한 조합원들을 상대로 업무방해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는 물론, 계약 불이행에 대한 책임을 물어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중대재해법 있어도 올 75명 산재 사망… 전년보다 3명 많아 [국민일보]

올해 들어 이달 중순까지 일터에서 목숨을 잃은 산업재해 사고 사망자 수가 75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명 늘었다. 지난달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발생한 사망사고의 84%는 '비수사 대상'으로 분류돼 법망을 빠져나갔다.

관련기사 more
러-우크라이나 사태와 헤지펀드

'도미노 인상' 시작…보해양조도 내달 2일 소주 출고가 14.62%↑[뉴스1]

하이트진로와 무학에 이어 보해양조도 소줏값을 인상한다. 원부자재값 인상에 따른 소줏값 도미노 인상 우려가 현실화 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보해양조는 내달 2일 '잎새주', '보해소주', '여수밤바다', '복받은부라더' 등의 출고가를 평균 14.62% 인상한다.


GS에너지, 美 수소센서 기업 H2스캔 투자 [스트레이트뉴스]

GS그룹 에너지 부문 중간지주사 GS에너지가 친환경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친환경 암모니아 사업에 뛰어든 가운데 미국 수소센서 업체에도 투자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GS에너지는 최근 영국 투자회사 레터원과 함께 미국 수소센서 제조사 H2스캔에 7000만달러(약 835억원)를 투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