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
이수빈 기자
2022.02.23 10:03:30
"아이오닉5·EV6·GV60 등 혁신적인 신차 출시에 기여"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부사장 (현대차그룹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부사장이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으로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22일(현지시간)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월드 카 어워즈(WCA)' 주최측이 발표하는 2022년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4년 출범한 월드 카 어워즈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세계 3대 자동차상으로 불리는 세계 올해의 자동차 시상으로 유명하다. 특히 한국·미국·중국·일본·인도 등 전세계 33개국의 자동차 전문기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객관성이 높다.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수상한 상은 월드 카 어워즈의 7개 상 중 하나로 지난 한 해 동안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전문가에게 수여된다. 현대차그룹은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지난해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제네시스 GV60 등 혁신적인 신차들을 출시하는데 기여했다"면서 "한국의 대표 자동차 모델로 불리는 포니와 그랜저를 성공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도요타, 'GR86·라브4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기아, 2030년 전기차 14종 출시…120만대 판매목표 기아, 2월 판매 총 22만1152대…전년比 4.7%↑ 현대차, 2월 판매 30만4613대…전년比 1.4%↑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등 주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를 거치며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로 인정받았다. 2016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한 이후에는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총괄하며 디자인 방향성 정립 및 전략 수립에 기여했다. 또한 2020년부터는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CO)로서 디자인 기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맡아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드 카 어워즈가 선정하는 ▲세계 올해의 자동차 '톱 10'에 현대차 아이오닉5, 투싼, 기아 EV6, 제네시스 G70 ▲세계 올해의 전기차에 현대차 아이오닉5 ▲세계 럭셔리 자동차에 제네시스 GV70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에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가 최종 후보로 뽑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