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주택시장 하향 안정 국면 진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23 10:57:43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3일 10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홍남기 "주택시장 하향 안정 국면 진입… 강남 실거래가 하락"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 "최근의 다양한 지표는 '주택시장이 이제 변곡점을 지나 추세적 하향 안정 국면에 진입했다'는 인식이 광범위하게 확산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부동산 매매시장은 올해 들어 서울은 4주째, 수도권은 3주째, 강남4구(강남·서초·송파·강동)는 2주째 연속 (매매가격이) 하락하는 등 하향 안정세가 뚜렷하고 빠르게 확산하는 모습"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정부 "경제 이상징후 아직 없어…에너지·금융 일일점검" [주요언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군사적 긴장 고조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크지 않다고 정부가 평가했다. 다만 정부는 앞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에너지·공급망·금융시장 등의 동향을 일일 단위로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GS칼텍스 신사업 전면중단…GS-쉐브론, 55년 동행 '빨간불' [한국경제]

GS그룹과 글로벌 에너지 기업 쉐브론과의 55년 동행에 빨간불이 켜졌다. 공정거래위원회가 GS칼텍스의 편법 내부거래 혐의로 조사에 착수하자 미국 쉐브론 본사가 GS칼텍스에 대한 내부감시를 강화하고 있어서다. 작년 하반기부터 GS칼텍스는 쉐브론의 반대로 신규 투자가 전면 중단돼 신사업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쉐브론은 GS칼텍스에 일감 몰아주기 중단 및 경영진 교체 등 강도높은 혁신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러도 왜 안오나 했더니'…카카오택시 '골라태우기' 진짜였다 [주요언론]

서울시가 카카오택시 운행 실태를 조사한 결과 목적지에 따라 승객을 골라 태우는 정황을 일부 포착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카카오택시 호출이 잘 안 된다는 시민들의 민원이 잇따르자 택시 플랫폼 시장의 약 90%를 점유하는 카카오택시를 대상으로 지난해 2개월(10∼11월) 동안 실태 조사를 벌였다. 여론조사 업체 조사원이 승객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퍼'로 카카오택시 호출앱으로 택시를 불러 직접 타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