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배양육 시장 선점 나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23 13:44:27

◆CJ제일제당, 배양육 시장 선점 나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제일제당은 케이셀 바이오사이언스(KCell Biosciences)와 동물세포 배양배지 및 배지 소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케이셀은 세포배양배지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올해 하반기 부산에 공장이 준공되면 국내 최대ž아태지역 2위 규모의 세포배양배지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세포배양배지는 배양육 생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사업 경쟁력 확보에 핵심적인 요소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CJ제일제당은 배양육 생산에 사용되는 배지소재 개발 및 공급을, 케이셀은 배지 생산을 맡게 된다. 이로써 CJ제일제당은 배양육 사업에 있어 경쟁력 있는 배지 확보가 가능해졌다.


◆농심, 스낵 출고가격 평균 6% 인상



농심은 내달 1일부로 스낵의 출고가격을 평균 6%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3년여 동안 팜유와 소맥분의 국제시세가 각각 176%, 52% 오르는 등 주요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를 비롯한 제반 경영비용이 상승했다"며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가격이 인상되는 스낵은 22개 브랜드이며,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꿀꽈배기, 포스틱, 양파깡 등이 6.3%, 새우깡 7.2%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상생펀드' 운영 外

◆한국콜마, 중동에 'K뷰티' DNA 심는다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와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수출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BITA는 한국 화장품 산업의 수출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12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은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지난 2018년 아랍에미레이트(UAE) 정부 산하의 표준인증청(UAE ESMA)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화장품 산업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는 한국 대표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콜마는 IBITA를 통해 중동 지역 고객사의 화장품을 독점 개발·생산하고, IBITA는 현지 홍보와 유통을 적극 지원한다. 향후 양사는 한국콜마 고객사의 중동 진출을 돕는 협력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 조손가정 결연아동 입학격려 지원금 전달



롯데하이마트는 입학을 앞두고 있는 조손가정 결연아동 42명을 격려하기 위해 500만원 상당 입학 준비물 구입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42명 가운데 2명은 초등학교, 12명은 중학교, 28명이 고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한 지원금은 아동들이 교재, 학용품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데 활용됐다. 이날 기증식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 박상윤 재무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스타벅스, '대한항공 버클-업(Buckle-Up) 카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한항공과 협업한 '대한항공 버클-업(Buckle-Up) 카드'를 오는 24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버클-업 카드'는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죽 소재의 선불식 충전 카드로 RFID 칩이 내장돼 있어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구매 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드 실물을 제시하거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한 뒤 사용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퍼밋'에 추가 투자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투자한 스마트팜 솔루션 기업 '퍼밋'에 후속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퍼밋은 약 130개 선도 농가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10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이다. 퍼밋은 이 역량을 기반으로 지능형 패키지 온실, 업소용 신형재배기 등 스마트팜 산업의 성장을 이끌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했다.


◆코오롱FnC 럭키슈에뜨, '22년 S/S시즌 한소희 화보 선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2022년 S/S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럭키슈에뜨는 작년에 이어 올해의 브랜드 뮤즈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 이번 봄 캠페인은 '럭키 세일링 클럽(Lucky Sailing Club)'을 메인 테마로, 스포티하면서 에지 있는 무드의 '마린 걸'로 변신한 한소희를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돌아온 포켓몬빵 출시


SPC삼립은 과거 높은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빵'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켓몬빵'은 1998년에 첫 출시됐던 빵으로 출시 당시 전국적인 인기와 함께 빵에 동봉된 '띠부씰(떼었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 수집 열풍을 일으키며 월 평균 500만개가 팔려나가는 등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포켓몬빵'이 단종된 후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꾸준히 이어졌다. 새로 출시된 포켓몬빵에는 띠부씰 159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