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重, 1조원 규모 선박 수주…올해 마수걸이 성공
유범종 기자
2022.02.23 14:51:19
친환경 LNG운반선 4척 건조계약 체결
(사진=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삼성중공업이 약 1조원 규모의 친환경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수주하며 올해 마수걸이에 성공했다.


삼성중공업은 23일 공시를 통해 아프리카지역 선사로부터 9985억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4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해당 선박은 오는 2025년 9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세이버 에어(SAVER Air), 에스베슬(SVESSEL) 등 친환경·스마트십 기술이 적용됐다. 삼성중공업의 대표적인 친환경기술인 세이버 에어는 선체 바닥 면에 공기를 분사해 선박의 마찰 저항을 감소시켜 연비를 향상시키는 에너지절감장치(Energy Saving Device)의 일종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러한 기술 적용을 통해 연비 향상 등 경제적인 운항으로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중공업, 드릴십 4척 '1조400억' 매각 삼성중공업, 1900억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공사 수주 조선업계 수주실적 '방긋'...수익성 개선될까 K-조선, 1분기 수주 점유율 51%…세계 1위 굳건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전세계 액화천연가스 물동량 증가와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 강화로 인한 선박 교체수요를 감안할 때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발주는 올해도 견조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친환경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한 내실 있는 수주로 올해 수주목표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목표액을 88억달러로 설정한 상태다. 전년대비 3억달러 소폭 감소한 금액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첫 수주로 연간 수주목표액의 9%를 달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