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월 서울아파트 52% '하락거래'…삼성동 14억 하락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24 09:43:37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4일 09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월 서울 아파트 52%는 '하락거래'…삼성동 14억원 하락도 [뉴스1]

지난 1월 실거래가 이뤄진 서울 아파트 가운데 50% 이상이 직전 거래 대비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전체의 하락 거래 비중도 50%에 육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수도권 아파트 거래 2337건 가운데 1162건이 직전 거래 대비 실거래가가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홍남기 "LPG차 2024년, 하이브리드차 2025∼2026년 저공해차 제외"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9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를 열어 "LPG·CNG 차량은 2024년부터 저공해차에서 제외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은 2025년 또는 2026년부터 저공해차에서 제외하되 온실가스 저감효과, 가격경쟁력 등을 고려해 부품업체 지원 등은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중대재해 공공1호 될라"…모호한 철도안전법 손본다 [뉴스1]

탈선, 무정차 통과 등 철도 사고가 연달아 발생하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관련 법령의 개정을 추진한다. 철도안전법의 기준이 모호해 철도 사고를 판단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자칫 중대재해처벌법의 대상이 될 수 있어서다. 24일 국회와 정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국토부는 '철도사고 보고 및 관리기준 개선방안 연구용역'이 발주를 앞두고 있다.


편의점·마트 소주값 7~8% 뛰어…소주런 현상도 [주요언론]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올리자 편의점과 대형마트도 잇따라 판매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판매가를 병당 1280원에서 1380원으로, 진로는 1190원에서 1290원으로 100원씩 올렸다. 홈플러스도 이들 제품을 포함해 소주 18종의 가격을 7% 가량 인상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출고가가 오른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구체적인 시기와 인상 폭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일부 대형마트에서는 '소주 대란'이 벌어졌다. 가격 인상 전 소주를 대량으로 미리 구매해 두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지난 주말 주류 매대가 텅 비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떨이매물' 나왔는데..."잠실 초소형 갭투자, 아직 됩니다" [머니투데이]

토지거래허가구역 내 초소형 갭투자를 막는 '부동산거래신고법' 시행을 앞두고 시장에서는 '떨이매물'이 나오는 등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지만 이번 규제는 앞으로 지정되는 토지거래허가구역부터 적용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구역에서의 초소형 갭투자는 여전히 가능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공정위, 클라우드 시장 반경쟁 행태 살펴본다 [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는 24일부터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사 등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시장의 경쟁 제약 현황 등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용자가 서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등 IT 자원을 직접 소유・관리하는 대신 외부 전문 업체로부터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만큼 서비스 형태로 공급받는 것을 의미한다.


비판여론 의식했나, 대화 수용한 택배노조 [주요언론]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CJ대한통운 택배대리점연합의 대화 요구를 받아들이면서 파업 58일 만에 대화 테이블에 앉았다. 택배노조의 CJ대한통운 본사 점거, 곤지암허브터미널 운송 방해 등으로 풀리지 않을 것 같던 갈등의 실타래가 풀릴지 주목된다. 택배노조와 대리점연합의 대표단은 23일 오후 3시쯤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앞 농성장에서 만나 30여분간 대화를 나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