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G동부제철, 'KG스틸'로 새출발
유범종 기자
2022.02.24 09:42:05
올해 재도약 원년…수출 확대 적극 추진
(사진=KG스틸 로고. 사진제공=KG동부제철)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KG동부제철이 사명을 'KG스틸'로 변경했다.


KG동부제철은 이사회를 열고 상호 변경을 골자로 한 정관변경의 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내달 24일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승인되면 등기를 거쳐 변경된 사명이 확정될 예정이다.


KG동부제철은 지난 2019년 KG그룹에 편입된 이후 이듬해부터 KG동부제철을 사명으로 사용해왔다. 이후 2년6개월여 기간 동안 KG그룹과의 유기적인 화합을 거쳐 KG스틸로 재탄생을 앞뒀다.  


KG동부제철은 사명 변경을 통해 임직원들의 의지를 결집하는 한편 올해를 재도약 원년으로 삼아 새로운 출발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KG스틸, 1분기 영업익 959억…사상 최대 KG동부제철, 컬러강판 시장판도 바꿀까 KG동부제철, 한국특강 전환사채 매입…유관사업 외연 확장 합병 2년만에 환골탈태…제품차별화 '주목'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냉연판재류 전 품목 생산이 가능한 것을 무기로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수출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 사업 영토를 넓히고, 주요제품의 기술력을 높여 고객 친화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박성희 KG동부제철 대표는 "새로운 사명과 함께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주력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미래 먹거리를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