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현대중공업지주, 'HD현대'로 사명 변경
유범종 기자
2022.02.24 16:56:17
투자지주사 역할 강화…신사업 적극 투자·육성 추진
(사진=HD현대 CI)

[팍스넷뉴스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지주가 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사명을 변경하고 기술중심 그룹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현대중공업지주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사명을 'HD현대'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변경된 사명은 내달 28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새로운 사명인 HD현대는 '인간이 가진 역동적인 에너지(Human Dynamics)'로 '인류의 꿈(Human Dreams)'을 실현하겠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사명 변경은 제조업 중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투자 지주회사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대중공업지주는 향후 미래사업분야의 신(新)성장동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HD현대, 1분기 영업익 50%↑…정유·건설장비 호조 이상균 현대重 사장 "조선경기 회복, 수주목표 초과" 현대중공업, 해외 첫 3억불 그린본드 공모 성공 현대重그룹, 상반기 신입 채용…"2014년 이후 최대"

현대중공업지주 관계자는 "새로운 사명은 회사의 미래 지향점을 담고 있다"면서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투자형 지주회사로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그간 신사업분야 투자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2020년 선박 자율운항 솔루션 전문회사 아비커스를 설립해 작년 국내 최초로 선박 완전자율운항에 성공했다. 또한 작년 3월에는 한국투자공사(KIC)와 1조원 규모의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선도적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기업 인수 및 지분 투자에 나서기도 했다.


작년 하반기에는 투자전문 자회사인 현대미래파트너스를 통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기업인 메디플러스솔루션을 인수하는 한편 미래에셋그룹과 340억원 규모의 투자펀드를 조성해 디지털 헬스케어·바이오 분야의 유망 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기로 하는 등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