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라젠 책임경영 강화…서홍민 보호예수 설정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2.25 14:28:44

◆신라젠 책임경영 강화…서홍민 회장 보호예수 설정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엠투엔은 25일 공시를 통해 서홍민 회장과 리드코프가 보유하고 있는 엠투엔보통주 각각 487만9408주 및 167만6814주에 대해 보호예수 기간을 3년 설정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서 회장과 리드코프는엠투엔보통주 655만6222주가 2025년 2월23일까지 매각 및 처분이 제한된다. 서 회장과 리드코프의보호예수는 최근 인수한 신라젠의 경영정상화의 일환이다. 엠투엔은 지난해 8월 신라젠 최대주주에 올랐다. 이후 경영진을 새롭게 꾸리고 자본금 확충, 신사업 전개 등 신라젠거래재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제약, 취약계층 여성 대상 템포 생리대 기부


관련기사 more
초조한 주주들..."이번에는 반드시" 신라젠, 커머스 사업으로 '캐시카우' 만든다 살얼음판 걷는 오스템임플·신라젠 휴젤 보툴리눔 톡신 '레티보', 오스트리아 허가 外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템포 생리대를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템포 오버나이트 슈퍼롱 8P' 총 7000팩을 지파운데이션에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 협의적 지위를 취득한 국제 개발협력 NGO이다. 국내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독거노인 지원 사업, 사회적 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 의료 지원 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휴젤, '2022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휴젤이 24일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은 고용의 질을 개선하거나 채용을 대폭 늘린 기업, 기관을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유지에 힘쓴 기업을 발굴, 휴젤은 일자리 대상의 꽃으로 불리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JW중외제약 '악템라', 코로나19 치료 건강보험 적용


JW중외제약은 보건복지부가 행정예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 고시 일부 개정안에 따라 '악템라(성분명 : 토실리주맙)'의 급여 범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치료 목적으로 확대된다고 25일 밝혔다. 3월1일부터 적용되는 신규 개정안은 FDA 긴급사용승인 등 해외 허가현황, 임상연구문헌과 관련 학회 의견 등을 반영해 기준이 변경됐다. 보건복지부의 이번 개정안에 따르면, 악템라주(파하주사제제 제외)의 기존 허가사항 범위를 초과하여 만2세 이상의 코로나19 환자 대상 투여 시 요양급여를 인정한다.


◆휴온스, '덱스콤G6 1형 당뇨 환자들과 소통 강화'



휴온스는 지난 23일 1형 당뇨병 환우회 김미영 대표를 비롯해 환자 13명이 화상으로 참여한 가운데 '덱스콤G6 FGI(Focus Group Interview)'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덱스콤G6 FGI는 1형 당뇨 환자들로부터 덱스콤G6 사용으로 달라진 일상을 직접 듣고 교감함으로써, 연속혈당측정기와 1형 당뇨 환자들의 상호 유기적 관계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FGI는 ▲CGMS 등 당뇨관리용품 보급방안 ▲연속혈당측정기 사용 전후 차이점 ▲1형 당뇨병 환우에게 덱스콤을 추천하는 이유 ▲덱스콤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휴온스는 토론에서 나온 환자들의 고충과 요청 사항 등을 적극 수렴해 향후 덱스콤G6의 마케팅 활동에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종근당고촌재단, 국내∙외 장학생 494명에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은 25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2022년도 장학증서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부문별 대표 장학생만 참석했으며, 나머지 장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참관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국내외 장학생 494명을 선발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 및 무상기숙사를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