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오롱, 지주사 출범 후 최대실적 달성
김진배 기자
2022.02.25 17:25:01
지난해 매출 5조 4104억원, 영업이익 3322억원, 순이익 1707억원 달성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5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오롱 실적 현황.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코오롱이 지주사 출범 이후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코오롱은 25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5조4104억원, 영업이익 3322억원, 당기순이익 17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5203억원(10.6%),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08억원(22.4%), 41억원(2.4%) 증가했다.


㈜코오롱의 이번 실적은 계열사들이 고루 성장하며 만들어졌다. 특히 매출은 종속회사 코오롱글로벌 건설 부문 주택·건축사업 확대와 유통 부문에서 차량 판매 증가가 겹치며 전년 대비 증가했다.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자회사들의 실적 호조로 증가했다.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은 건설, 자동차, 상사부문 등 전 부문이 호실적을 기록했다. 지분법 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도 산업자재 및 화학 부문 이익증가와 패션부문 이익률 개선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타이틀리스트보다 20야드 더 가는 골프공 코오롱, 5년간 첨단신소재 등에 4조 쏜다 코오롱글로벌, 1Q 영업익 577억원…전년比 23.3%↑ '건설 앞세운' 코오롱글로벌, 매년 최대실적 경신

자회사들의 성장은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오롱은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은 지난해 슈퍼섬유인 아라미드와 자동차 타이어의 핵심소재인 타이어코드의 증설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결정했고, 패션부문도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과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오롱글로벌도 지난해 신규수주 3조원, 수주잔고 10조원을 달성하며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실적 성장으로 다져진 투자체력을 바탕으로 풍력발전과 모듈형 건축, 저에너지 분리막 수처리 기술 개발 등 친환경 미래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나가며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