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감원, 디스커버리운용에 경영유의 조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2.28 09:37:14
이 기사는 2022년 02월 28일 09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디스커버리운용에 '내부 통제 문제' 경영유의 조치[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대규모 환매 중단 사태로 투자자 피해를 낳은 디스커버리펀드의 운용사 디스커버리펀드자산운용에 대해 내부 통제 문제 등으로 경영유의 조치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지난 16일 디스커버리자산운용에 대해 총 3건의 경영유의를 내렸다. 금감원은 디스커버리자산운용이 수천만원을 초과하는 구매계약 체결에 대해 대표이사에게 전결권이 있음에도 승인 절차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확인하지 않았고, 자문 계약 체결 시 자문 업체 선정 기준 및 수수료 적정성 등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5대銀 가계대출 2개월 연속 1조 이상 감소[동아일보]


이달 들어 5대 은행의 가계대출이 1조5000억원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올들어 2개월 연속 감소세다. 금리 인상과 주식, 부동산 등 자산시장 부진이 겹치면서 '빚투'(빚내서 투자)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이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24일 현재 706조956억원으로 1월 말(707조6895억원)에 비해 1조5939억원 줄었다. 올 1월(1조3634억원)에 이어 2개월 연속 1조원 이상이 감소한 것이다.


"외국인은 되고 난 왜 안되나" 청년희망적금 형평성 논란[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연 최고 10%대 금리 효과를 내는 '청년희망적금'에 외국인도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이를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오는 등 청년층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소득증빙이 어려운 내국인 청년 가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외국인에게 가입 기회를 주는 게 불합리하다는 것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저축 등 조세특례제한법상 비과세 저축 상품 대부분에 외국인이 가입할 수 있다"고 했다. 


4.2兆 건근공, 거래 금융기관에 리딩·BNK證 진입[파이낸셜뉴스]


평가액 기준 약 4조2000억원 규모 운용자산(AUM)을 굴리는 건설근로자공제회의 거래금융기관에 리딩투자증권, BNK투자증권이 진입했다. 2021년 풀(Pool)에서 빠진 후 행보다. 카카오페이증권, DS투자증권은 이번에 빠졌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올해 거래금융기관에 교보증권 등 29개 증권사를 선정했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KEA 신임 회장 선출[주요언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는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을 제20대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임기는 다음달 11일부터 3년이다. 한 신임 회장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에서 개발실장을 거쳐 사업부장을 맡으면서 삼성전자 TV 사업 세계 1위 수성에 기여했다. 현재는 가전과 모바일 등 세트부문을 통합한 DX부문장에 선임돼 사업 융합과 혁신을 이끌고 있다.


코오롱FnC, 왁(WAAC) 글로벌 브랜드 육성…자회사로 분리[주요언론]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본격적인 해외 비즈니스에 나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9년 일본에 진출한 왁은 2020년 일본 텍스타일·어패럴 전문회사 'TAKIHYO(타키효)'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해외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도쿄 신주쿠 등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 15개로 확장 예정이다. 코오롱FnC는 왁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왁 사업부를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자회사로 분리한다. 해외 파트너십과의 빠른 의사결정과 협력,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복안이다.


HDC현산, 서울 월계동신 재건축 수주.. 광주 붕괴 사고후 두번째[주요언론]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노원구 월계동신 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7일 열린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조합원 887명 중 800명이 참석, 739명의 표를 얻어 92.4%의 지지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산업개발은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사고 이후 이달에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현대아파트에 이어 두 차례 연속 재건축 수주전에서 사업을 따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