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교, 퍼시스와 MOU 체결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2.28 09:42:06

◆대교, 퍼시스와 MOU 체결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대교가 퍼시스와 시니어 전문공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교와 퍼시스는 차별화된 데이케어센터를 구축하고 시니어의 편의를 위한 맞춤 공간 설계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대교 관계자는 "퍼니처 제작 및 공간구축 역량이 우수한 퍼시스와 함께 타 데이케어센터와 차별화된 맞춤 케어공간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11번가, 봄 시즌 마케팅 시작


11번가가 오는 3월 1일부터 '봄격신상' 기획전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봄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봄격신상' 기획전은 '봄엔 격하게 신상쇼핑' 하자는 의미가 담긴 행사로 총 500만개에 이르는 봄 상품들을 준비했다. 각 브랜드별 신제품과 함께 봄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뷰티 상품과 봄 제철 농수산물, 결혼/이사를 위한 생활가전과 가구, 각종 레저용품까지 수요가 높은 시즌 상품들을 대거 모았다.


◆대상 종가집, '아삭한 포기김치' 출시

대상 종가집이 신제품 '아삭한 포기김치'를 3월 1일 신세계라이브쇼핑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종가집이 신세계라이브쇼핑과 함께 선보이는 '아삭한 포기김치'는 종가집 김치연구소만의 신선 발효∙제조∙유지 비법이 담겨, 갓 담근 배추의 식감과 재료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집밥 수요 증가로 김치 소비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종가집의 노하우가 담긴 신제품을 신세계라이브쇼핑을 통해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오리온, '대리점 동반성장 상생펀드' 운영 外

◆한섬, 서울옥션과 손잡고 예술작품 전시 연다


한섬이 서울옥션과 함께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이색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신진 작가들과 손잡고 한섬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모티브로 한 미술 작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이들의 작품을 활용한 상품도 출시하는 방식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경연·이서형·유리·아방·다니엘신·제이코크·임다솔 등 7명의 작가의 작품 84점을 선보인다. 작품 경매는 다음달 2일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다음달 8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아워홈, 어린이 식재 시장 공략 주효했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어린이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실적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워키즈는 만 3~7세 미취학 유아동을 위해 기획된 프리미엄 식재 브랜드다. 전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유아동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아워홈은 2021년 아워키즈 매출이 2019년 대비 약 35% 성장했다고 밝혔다. 거래처(고객사)는 같은 기간 30% 늘었다. 아워홈 식재사업부문 역시 아워키즈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티몬-현성 MOU 체결

티몬이 물류통신단말기 개발 및 제조기술을 갖춘 현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특화 신선식품 개발과 안전배송 서비스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실시간으로 콜드체인(cold chain) 상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신선물류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특화 신선식품의 개발부터 안전배송까지 아우르는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JV(조인트벤처)를 설립해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전자랜드, 늦겨울 한파로 2월 난방 가전 판매량 급증

전자랜드가 올해 2월 예년과 달리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난방 가전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2월 1일부터 23일까지 난방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온풍기는 86%, 전열기기는 42% 판매 성장했다. 난방 가전은 보통 겨울이 끝나가는 2월에 판매량이 줄어들고,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이나 한겨울 한파가 극성을 부리는 12월부터 1월까지 판매가 집중된다. 하지만 올해는 2월까지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1: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론칭

아모레퍼시픽이 1: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커스텀미는 모바일 피부 분석 서비스, 피부 밸런스 맞춤 제품,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뷰티를 선사하는 브랜드다. 커스텀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촬영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과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더현대 서울',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 돌파

'더현대 서울'이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백화점 개점 첫 해 매출 신기록을 달성했다. 공간 디자인과 매장 구성, 차별화된 MD 경쟁력을 앞세워 MZ세대를 집중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해는 '인사일런스' 등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들의 입점은 물론 주변 상권 개발도 예정돼 있어, 2023년 국내 백화점 최단 기간 매출 1조 클럽 가입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