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정주 넥슨 창업주 하늘의 별이 되다
김진욱 기자
2022.03.01 20:04:13
미국에서 전해진 사망 소식...우울증 치료를 받아와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1일 20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정주 넥슨 창업주이자 NXC 이사. (출처=팍스넷뉴스 DB)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한국 IT 산업의 신화 김정주 넥슨 창업주 NXC 이사가 유명을 달리했다. 향년 54세다.


정확한 사인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NXC은 1일 공지를 통해 "넥슨을 창업한 김정주 엔엑스씨 이사가 지난달 말 미국에서 유명을 달리했습니다. 유가족 모두 황망한 상황이라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인은 이전부터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으며, 최근 들어 악화된 것으로 보여 안타까울 뿐입니다"라고 밝혀 지병으로 인한 사망은 아닌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故김정주 넥슨 창업주 유족 6조원대 상속세 신고 '韓 게임업계 큰 별' 김정주 넥슨 창업주 영면

김정주 이사는 1968년 생으로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와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을 졸업했다. 1994년 넥슨을 창업해 오랜 친구인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와 함께 가장 오래된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를 선보였다. 이후 '퀴즈퀴즈',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을 개발하며 전세계 대표 온라인게임 회사로 성장시켰다.


지난 2011년에는 넥슨을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후 다양한 기업의 인수합병을 통해 넥슨을 세계적인 게임사이자 IT 기업으로 이끌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IT 기업 경영자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