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당진 현대제철서 대형 용기에 근로자 빠져 숨져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02 08:51:36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2일 08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당진 현대제철서 대형 용기에 근로자 빠져 숨져[주요언론]

2일 오전 5시 40분께 충남 당진시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1냉연공장에서 근로자 1명이 공장 내 대형 용기(도금 포트)에 빠졌다. 해당 근로자는 현장에서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119 신고를 접수한 충남 소방본부 구급대원들은 상황을 수습했다.이 사고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 사례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현 유엔대사 "한국은 유엔이 도운 첫 나라…러 즉각 철군하라"[주요언론]

조현 주유엔 한국대사는 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무력 침공을 강하게 규탄한다"고 말했다. 조 대사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사태에 관한 유엔 긴급특별총회 2일차 회의에서 발언자로 나서 이같이 언급하고 "이에 따라 한국은 (러시아 철군을 요구하는) 유엔 안보리와 총회 결의안에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긴급특별총회는 러시아의 침공을 규탄하고 즉각 철군을 촉구하는 안보리 결의안이 상임이사국인 러시아의 거부권 행사로 무산된 뒤 서방 국가들의 요청에 따라 열렸다.


방역패스 중단 첫날 확진 20만명 넘었다[세계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이동제한이 사실상 풀린 1일 일일 확진자가 20만명을 넘어섰다. 확진자 폭증에 보건소 업무 과부하가 심해지자 당국이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확진자 동거가족의 자가격리 의무를 없애고 방역패스(백신접종·음성확인제)마저 폐지한 첫 날이다.


포스코 지주회사 출범…친환경 미래소재 기업으로 도약 추진[주요언론]

철강 분야의 대표 기업인 포스코가 2일 지주회사인 포스코홀딩스를 출범시키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다. 지난 1월 임시 주주총회에서 포스코의 물적분할안이 통과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1968년 설립 이래 54년 만에 지주사 체제로 탈바꿈하는 것이다. 포스코그룹의 새 지배구조는 포스코홀딩스가 최상단에 있고, 그 밑에 포스코홀딩스가 지분 100%를 소유하는 철강사업회사인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등의 자회사가 놓이는 형태로 바뀐다.


이재명 "김정주, 게임산업 선구자…할 일 많은데 너무 안타깝다"[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일 넥슨 창업 김정주 NXC 이사의 별세 소식에 "갑작스러운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트위터에 "넥슨 김정주 회장의 비보에 애도를 표한다"며 이같이 썼다. 그는 "고 김정주 회장은 우리나라 벤처 도전의 신화이자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세계적 산업으로 키워온 선구자"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가 만든 '바람의 나라'는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만나 동료가 되고 임무를 수행하고 거래를 하는 온라인 게임의 전형을 만들었다. 1996년 창업한 넥슨의 가장 오래된 클래식 게임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는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써왔다"고 떠올렸다. 이 후보는 "어느 한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은 엄청난 용기와 혁명적 사고를 갖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라면서 "그가 앞으로 할 일이 참으로 많은데 너무도 안타깝다"고 적었다.


1월 생산 0.3%↓…소비 1.9%↓, 1년 반 만에 최대감소[주요언론]

전월 대비 1월 산업생산은 반년 만에, 소비는 1년 반 만에 각각 최대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월 주요 지표 수준이 상당히 높았던 것을 고려하면 경기 회복세가 꺾인 것은 아니라고 통계청은 진단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1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1월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 지수는 115.8(2015년=100)로 전월보다 0.3%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7월(-0.8%) 이후 가장 큰 감소 폭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