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H그룹 IHQ, 숏폼 전용 OTT '바바요' 내달 출시
권녕찬 기자
2022.03.02 09:09:13
숏폼 전용 OTT 국내 최초…MZ세대 공략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KH그룹의 종합미디어·엔터테인먼트 계열사 IHQ가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바바요(BABAYO)'를 내달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숏폼 콘텐츠 전용 OTT 출시는 국내 최초다. 

IHQ는 대표 인기 콘텐츠인 '맛있는 녀석들' 이외에 '돈쭐내러 왔습니다', '내이름은 캐디', '스폰서' 등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IHQ는 기존 OTT 서비스와 차별화한 숏폼 콘텐츠로 새로운 돌풍을 기대하고 있다. '숏폼 콘텐츠'란 10분이 넘지 않는 짧은 영상으로 강렬하고 직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통해 유통하는 영상이 대부분 숏폼 콘텐츠인 점을 주목해 IHQ가 가진 강점을 발휘할 계획이다. 특히 숏폼 콘텐츠는 제작 형식과 구성이 자유롭고 다양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IHQ는 예능은 물론 드라마, 정보성 콘텐츠 등 기획, 제작 등 장르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국내 대표 숏폼 OTT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기존 OTT의 경우 콘텐츠 당 1~2시간의 롱폼 영상 위주로 제공했지만 바바요는 숏폼 영상 위주로 MZ 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IHQ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숏폼 플랫폼 '바바요'는 우리말 '봐봐요'에서 따왔다. 색다른 콘텐츠를 바바요(봐봐), 세상을 다르게 바바요, 세상을 비틀어 바바요 등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HQ, 연예기획사 '마루기획' 지분 47% 인수 KH그룹, 포항 '유도 꿈나무' 대상 재능기부 진행 평창 알펜시아 KH그룹,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MOU 체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