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창업자 잃은 넥슨, 경영권·투자전략 변화 생기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02 11:57:05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2일 11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창업자 잃은 넥슨, 경영권·투자전략 변화 생기나[주요언론]

국내 게임업계 '맏형' 넥슨의 창업자인 김정주 NXC 이사가 세상을 떠남에 따라 넥슨 경영권 등에 변화가 생길지 주목된다. 작년 7월 도입한 전문 경영인 체제가 자리 잡혀가고 있어 경영 전략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관측되지만 고인이 적극적으로 관여하던 대외 투자에서는 방향 전환이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넥슨의 지주회사 NXC 지분 98%를 보유한 김 창업자 일가가 지분 매각을 재추진할지도 관심을 끈다.


현대차·기아, 전직원에 400만원 격려금…"잇단 성과 공유 차원"[주요언론]


현대차와 기아가 모든 직원에게 1인당 400만원씩 격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최근 세계 시장에서 품질, 안전, 상품성 등을 인정받는 낭보가 잇따르면서 성과를 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한 차원이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전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비롯해 어려운 국내외 상황 속에서 우리 제품의 상품성과 안전, 그리고 뛰어난 품질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수많은 성취가 있었다"고 밝혔다.


고용부, 협력업체 중대재해 발생한 원청들 본사 압수수색[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김정주 없는 넥슨…복잡한 지분 정리

고용노동부가 2일 하청업체 근로자가 산재사망사고로 숨진 쌍용씨앤이와 삼강에스앤씨, 제주대 생활관 철거공사 현장 사건의 원청 본사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를 근거로 일제히 압수·수색에 나섰다. 2일 고용부의 일제 압수수색 대상이 된 원청은 쌍용씨앤이와 삼강에스앤씨 등 세곳이다.


컬리 상반기 상장 어려울 듯…김슬아 대표 낮은 지분율이 걸림돌[주요언론]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의 상장 예비심사청구가 계속 미뤄지면서 당초 목표로 했던 상반기 상장이 사실상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2일 유통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2월 말까지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하지 않았다. 컬리는 상반기 상장을 목표로 당초 1월에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를 청구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이 계속 미뤄지고 있다. 


오비맥주 출고가 7.7% 오른다…맥줏값도 '도미노 인상' 전망[주요언론]


오비맥주는 오는 8일부터 '오비', '한맥', '카스' 등 국산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군 7.7% 인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비맥주가 국산 브랜드 제품의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16년 11월 이후 약 6년 만이다. 1위 맥주업체인 오비맥주가 가격을 올림에 따라 경쟁사들도 조만간 가격 인상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