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더 샌드박스,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外
원재연 기자
2022.03.03 00:20:18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2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더 샌드박스, 큐브엔터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큐브엔터테인먼트가상공간 운영 및 디지털 자산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더 샌드박스와 큐브엔터는 K-POP뿐만 아니라 K-Culture로 확장된 사업 타이틀을 키워드로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업을 유치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걸음으로 더 샌드박스 내에 만들어지는 큐브엔터의 랜드(LAND)에 K-Culture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큐브엔터 랜드에 블록체인 기반 한국복합문화공간이 조성되면 전 세계 유저들은 가상공간에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스노우-알체라 JV 플레이스에이, 팔라(Pala)로 사명 변경

관련기사 more
NH농협은행 스테이블코인 'NHDC' 개발 큐브엔터,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과 업무협약 한은, 시중은행과 CBDC 활용성 테스트 고팍스, 원화마켓 드디어 손에 넣을까?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하여 만든 조인트벤처(VC) 플레이스에이가  2일 새로운 사명 '팔라(Pala)'를 공식 발표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및 NFT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팔라가 기존 AI 기술 기반 서비스 플랫폼에서 글로벌 블록체인과 NFT 시장의 사용자 중심 웹3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팔라는 서비스 영역을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블록체인, NFT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싱가포르 내 법인을 설립해 적극적인 해외 유저 확보 및 협업을 모색할 예정이며, 연내 제 3자 보안 감사(Audit) 등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증진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람다256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블록체인 전문기업 람다256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파일럿 과제 수행 ▲금융 업무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과 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발전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공동연구 및 협력체계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양사는 금융에서 NFT, CBDC 등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대비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만들고 이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과 생태계를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고팍스,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과 인재 양성 


가상자산거래소 고팍가 동국대와 손잡고 AML/CFT 전문가를 육성한다고 2일 밝혔다. 고팍스는 지난 2월7일 동국대 국제정보보호 대학원과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3월 신학기 부터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양 기관의 정보 교류 및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교류 ▲국제 정보보호대학원 석사과정  졸업생 채용 우대 ▲스트리미 내부 인력 석사과정 입학 지원 우대 등 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