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홈쇼핑, NFT 시장 진출로 컬처사업 본격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03 09:14:31

◆롯데홈쇼핑, NFT 시장 진출로 컬처사업 본격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홈쇼핑이 미술품 판매, 아트테이너 연계 모바일 생방송 등 컬처 사업을 본격화하고, 미술품 NFT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문화예술 콘텐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말 컬처사업팀을 신설했다. 해당 팀에서는 유명 작가의 작품 및 문화공연 티켓 판매, 문화 콘텐츠 단독 기획, 미술품 NFT 발행 등을 연내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문화복합 공간 콘셉트의 컬처 전문관을 시작으로 컬처 콘텐츠 기획, 미술품 NFT 발행까지 예술가와 콜렉터 간 소통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2년 연속 선정


대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동시에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대교는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AI 학습 브랜드 '대교 써밋' 제품군 확대 및 대면∙비대면 서비스 강화, 소외계층 맞춤 교육 지원에 적극 앞장선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 '브티나는 생활' 론칭


CJ온스타일이 신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을 오는 6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각 방송 전에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판매하는 상품의 인테리어 및 활용 노하우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한다. 올해 CJ온스타일은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콘텐츠와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 전개 外

◆풀무원다논, 무라벨 포장재 아이러브요거트에 확대 적용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떠먹는 아이러브요거트 2종 제품에 무라벨 포장재를 적용하여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지난해 6월 무라벨 요거트 '그릭 무라벨'을 시작으로 자사 무라벨 제품 출시를 확대하며 요거트 업계의 친환경 포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속적인 무라벨 제품 출시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용기의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다논은 향후에도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무라벨 포장재 적용 범위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티몬, 'E모빌리티 기획전' 연다

티몬이 국내 대표 6개사의 전기차·오토바이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E모빌리티 기획전'을 열고 대표 모델 16종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E모빌리티 기획전'에는 경형 전기자동차 제조사인 '에디슨EV'와 '디앤에이모터스', '이누리', '와코', 'CNK', '명원아이앤씨' 등 전기이륜차 전문기업들이 참여해 15종의 전기오토바이와 1종의 전기차를 선보인다. 티몬 관계자는 "티몬 고객들이 E모빌리티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우수 파트너와 협업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GS25, 20년 만에 삼각김밥 풀 체인지


GS25가 삼각김밥을 20년만에 겉과 속 모두를 바꾸는 '풀 체인지 리뉴얼'을 단행하고 AI 버추얼 휴먼 리아가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삼각김밥 소비가 점차 고급화, 대용량화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GS25는 이번 리뉴얼을 더큰삼각김밥 위주로 진행했다. 더큰삼각김밥의 모서리 부분까지 후리가케, 볶은 고기 토핑 등을 추가해 내용물 재료를 전체 면에 고루 적용하고 이름도 '풀(full)삼각김밥'으로 변경했다.


◆G마켓·옥션, '휠라' 브랜드 쇼케이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6일까지 '휠라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휠라의 S/S 컬렉션을 단독 선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휠라의 인기 아이템들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6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매일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사은품 혜택도 마련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G마켓은 3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휠라 S/S 컬렉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크루 채용 주간'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7일부터 일주일 간 '크루 채용 주간(Crew Hiring Week)' 행사를 열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크루 채용 주간' 행사 기간 동안 맥도날드는 총 2400명의 신규 크루(매장 직원)를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크루 채용 주간을 통해 맥도날드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라팜, '오라틱스 키즈' 출시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3~12세 어린이를 위한 구강 및 장 유산균 '오라틱스 키즈'를 출시했다. '오라틱스 키즈'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구강유산균과 장유산균을 모두 함유한 구강 및 장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올인원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오라틱스 키즈' 1정에는 7차례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구강 내 유해균 억제가 입증된 균주 oraCMU, oraCMS1 50억 마리, 캐나다 로셀사의 락토바실러스 장유산균 3종 50억 마리가 들어있다. 아울러 몸 안에서 생산되지 않는 필수 미네랄인 아연을 첨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