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니콘 제조기 알토스 '샛별기업'서 일할 인재 찾아요
최양해 기자
2022.03.03 13:34:31
두들린·아임웹·크몽 등 고속성장 벤처 6곳과 연합 채용 설명회 개최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과 함께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에는 '넥스트 네카라쿠배(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로 언급될 만큼 유망성을 인정받는 6개 스타트업이 함께한다.


'알토스 스타트업 커리어 페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3월 3일과 4일 이틀간 진행된다. 시작 시간은 각각 당일 오후 7시부터다. 기업문화, 시장 가능성, 매출액 등 다방면에서 고속성장을 이어온 스타트업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행사 첫날인 3일에는 ▲아임웹(반응형 웹빌딩 솔루션) ▲엘리스(소프트웨어 교육 실습 플랫폼) ▲프리윌린(수학교육 솔루션)이 출연한다. 둘째 날인 4일에는 ▲두들린(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 운영사) ▲크몽(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화이트큐브(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 운영사)가 참여한다.


행사 모더레이터(moderator·사회자)로는 안될과학 제작진과 하용호 데이터오븐 대표가 나선다. 매일 총 2개의 세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각 세션에선 참여 기업들의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채용 관련 문의를 기업 관계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수학 교육앱 프리윌린, 7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美 아시안마켓 D2C 플랫폼 '야미', 607억 투자 유치 실탄 채운 토스뱅크, 서비스 확대 가속화 화장품 광고가 택시 지붕 위 전광판에 올라간 이유

구체적으로는 첫 번째 세션에서 각 기업의 창업 및 초기 멤버들의 합류 계기, 커리어 성장 방향, 조직문화 등을 이야기한다. 두 번째 세션에선 개발직군을 위한 코드 리뷰 문화, 인재상, 개인 역량 향상 등을 소개한다.


채용 분야는 기업 사정에 따라 다르지만 전 직군을 아우를 정도로 폭이 넓다. ▲개발(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데이터 분석) ▲기획(PO, PM) ▲마케팅(퍼포먼스, CRM, 홍보) ▲디자이너(프로덕트, UX리서쳐) 등을 모집한다.


알토스벤처스 관계자는 "이번 스타트업 커리어 페어를 통해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이 좋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도록 돕고, 실력 있는 숨은 인재들이 본인의 성향과 잘 맞는 기업에 합류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안될과학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공개된 링크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