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중고차 진출 공식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07 10:59:09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7일 10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 중고차 진출 공식화 [주요언론]

현대자동차가 7일 중고차 시장 진출을 공식화하고, 신차 수준의 상품화를 목표로 한 중고차 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먼저 현대차는 제조사로서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성능검사와 수리를 거친 인증중고차(CPO·Certified Pre-Owned)만 시장에 공급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또 현대차는 총 3단계에 걸친 중고차 품질검사와 인증체계(매집점검-정밀진단-인증검사)를 마련하고, '인증중고차 전용 하이테크센터'도 구축한다. 현대차는 고객이 타던 차량을 매입하고 신차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하는 보상판매 '트레이드 인'(Trade-in)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미래에셋-한투, 강원도 낙산 초고층 호텔 개발사업 투자 [서울경제]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으로 강원도 양양 낙산해수욕장 초고층 호텔 개발사업을 위한 투자자 모집에 나섰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은 강원도 강현면 전전리 7-30번지 지상 생활형숙박시설 개발사업에 대한 프로젝트파이낸싱(PF)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개발사업은 KB부동산신탁의 책임준공형 관리형토지신탁 방식으로 이수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생활형숙박시설 230실, 근린생활시설 약 550평을 분양 예정이며, 브릿지 대출금 상환과 건축공사비, 분양경비 및 금융비용 등의 사업비 사용을 위해 본 PF 대출금 715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


삼성전자, 전자부문 특허 영향력 '1위' [뉴스1]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은행 대손준비금 추가 적립 권고" 外 농협은행, 차세대 정보 시스템 구축…내년 5월 목표 外 현대차 주가 왜 이러나…개미들 '한숨' 外

글로벌 전자업계에서 삼성전자의 특허 영향력이 애플 등을 제치고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 특허 숫자뿐만 아니라 제품 제조 과정에서 관련 업계가 삼성전자 특허를 얼마나 많이 인용해 제품을 만들었는지까지 따진 결과다. 특허의 양과 질 모두 선두에 올랐다는 의미다. 7일 글로벌 특허정보업체 렉시스넥시스(LexisNexis)가 선정한 '2022 이노베이션 모멘텀' 글로벌 상위 100대 기업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자부문 13개 기업 중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 비침습·무채혈 혈당 모니터링 스타트업 투자 [더구루]


삼성전자가 비침습 혈당 모니터링 기술을 보유한 독일 헬스케어 기업 '디아몬드테크(DiamondTech)'에 베팅했다. 향후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관련 기능 탑재를 염두한 행보로 풀이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삼성벤처투자(SVIC)는 최근 디아몬드테크의 500만 달러(약 61억원) 규모 신규 펀딩 라운드에 참여했다.  디아몬드테크는 조달한 자금을 자사 첫 휴대용 비침습 혈당 측정기 '디-포켓(D-Pocket)'의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상용 출시 등 사업 확대에 사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형태의 혈당 모니터링 기기 제품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현대자산운용, 덕평CJ물류센터 매입 완료 [주요언론]


현대자산운용은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덕평CJ물류센터를 약 1천300억원에 매입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자산운용은 물류센터 매입과 신규 개발 사업을 위해 지난 1월 '덕평물류밸류애드PFV'를 설립했으며 여기에 롯데건설, 롯데글로벌로지스, 한국투자부동산신탁, 한화투자증권 등 8개 사가 주주로 참여했다. 현대자산운용은 KB국민은행·롯데캐피탈과 선순위 대출약정을, 한화투자증권과 후순위 대출약정을 각각 체결해 매입 자금을 조달했다고 설명했다.


농협금융·은행에 금감원 정기검사…제도 개편후 처음 시험대에 [주요언론]


NH농협금융지주와 NH농협은행이 금융감독원의 검사체계 개편 이후 금융지주·은행 중 첫 '정기검사' 대상이 됐다. 금융감독원은 NH농협금융지주와 NH농협은행에 대한 사전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사전검사는 본 검사를 시작하기 전 자료 수집 등을 하는 절차로, 통상 1∼2주 정도가 소요된다. 금감원은 사전 검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는 절차를 거쳐 이르면 이달 말∼4월 초께 정기검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제유가 배럴당 130달러 돌파 [주요언론]


국제유가가 배럴당 130달러선을 돌파했다고 로이터통신·블룸버그통신 등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브렌트유는 장중 한때 18% 폭등해 139.13달러에 거래됐으며,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130.50달러까지 뛰어올랐다. 이는 각각 2008년 7월 이후 최고가라고 로이터가 전했다. 미국이 러시아산 석유 수입을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란 핵 협상이 지연되고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화시스템, 필리핀에 초계함 핵심 '전투체계' 수출 [조선비즈]


한화시스템이 필리핀에 함정 전투체계(CMS·Combat Management System)를 수출한 것으로 7일 확인됐다. 전투체계는 다양한 센서·무장·통신과 지휘체계를 통합 운용하기 위한 전략 무기체계로, 함정의 '두뇌' 역할을 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한화시스템이 수주한 함정 전투체계는 현대중공업이 처음 건조하는 필리핀 초계함에 들어가게 된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필리핀 국방부와 3100톤(t) 초계함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건조계약 규모는 5830억원으로 2025년까지 필리핀에 인도될 계획이다. 배수량 3100t급, 길이 116m, 폭 14.6m에 달하는 이 함정은 순항 속도는 15노트(약 28㎞/h)으로, 항속 거리는 4500해리(8330㎞)다. 대함미사일과 수직발사대(VLS)가 탑재되고, 대공 탐지 능력을 높일 수 있는 AESA 레이더가 장착될 예정이다.


서울 아파트, 작년 말 평균값에 샀다면…지금 1억 손해 봤다 [경향신문]


올해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가 지난해 평균 대비 1억원(10.1%) 이상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국 17개 시·도 중 세종·강원 등 3곳을 제외한 14곳에서 실거래가가 높게는 8~9%대까지 떨어졌다. 6일 한국도시연구소가 올해 1월부터 2월28일까지 신고된 아파트 실거래가 변화 추이를 분석한 결과 서울의 아파트 평균 실거래가는 지난해 평균 10억2055만원에서 지난달 28일 기준 평균 9억1729만원으로 약 10.1% 하락했다. 아파트 실거래가는 실제 시장에서 거래된 가격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부동산원이 매주 공개하는 주간 가격동향(표본조사) 자료와는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