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미, 골관절염 주사제 '히알루마' 美 판매 시작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07 14:43:16

◆ 한미약품, 골관절염 주사제 '히알루마' 美 판매 시작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한미약품은 골관절염치료 주사제 '히알루마'(사진)의 미국 판매가 지난 1일부터 시작됐다고 7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히알루마의 미국 판매를 위해 글로벌 의료기기 업체 '아스렉스(Arthrex)'와 협업한다. 미국 전 지역 대상의 히알루마 마케팅과 영업, 판매는 아스렉스가 전담하고, 한미약품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현지에 공급한다. 히알루마는 미국 현지에서 '사이노조인트(SynoJoynt)'라는 브랜드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히알루마'는 한미약품이 첨단 발효공학 기술을 이용해 자체 생산한 고분자 히알루론산 제품으로, 관절 부위에 직접 투여하는 골관절염치료 주사제다. 미국 환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한 히알루마는 지난 201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미국 시판 승인을 받았다. 

◆ 휴젤 '레티보' 대만 론칭 3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 개최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레티보'의 대만 현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현지 미용, 성형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휴젤의 대만 현지 조인트 벤처 '휴젤 에스테틱 타이완(Hugel Aesthetics Taiwan)'이 진두지휘하는 이번 학술심포지엄은 대만 남부와 북부지역에서 각 1회씩 진행한다. 지난 6일 남부 지역에 위치한 가오슝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첫 번째 심포지엄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휴젤은 오는 27일 타이베이 W호텔에서 두 번째 심포지엄을 열고 대만 시장 내 레티보의 영향력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휴젤 관계자는 "대만은 중국과 함께 휴젤의 아시아 시장 제패를 위한 중요 전진 기지 중 하나"라며 "현지 법인 설립 후 3년내 현지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아이큐어, 공동대표체제로 변경…"ESG 경영 강화"

아이큐어는 오는 31일 열릴 정기주주총회에서 이재범 사장과 이영석 사장을 공동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재범 사장은 CFO로서 지난 2018년 아이큐어의 코스닥 상장 등 다년간 경영관리를 담당해왔다. 대웅제약에서 기획·IR을 총괄했던 이영석 사장은 지난해 초 아이큐어에 CSO로 합류했다. 이영석 사장은 도네패질 패치 대규모 공급계약을 셀트리온과 체결하고 단디큐어 지분 투자, 원큐어젠 시리즈 A 투자 유치 등 그룹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했다. 아이큐어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공동 대표 체제를 통해 내부관리체계와 기술 영업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해 ESG 경영 체제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 바이오니아 자회사, 주요 파이프라인 현황 공개

바이오니아의 신약개발 전문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써나젠)는 지난 4일 상반기 애널리스트 데이를 통해 최신 연구 성과를 알리고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써나젠으로 신규 영입된 박준영 CSO가 직접 발표자로 나섰다. 써나젠에 따르면 신약후보물질 'SRN-001'은 신장 내 염증조직으로 정확하게 전달 가능하고 체내 타깃∙섬유화 관련 유전자의 효과적인 억제를 확인했다. 탈모 관련 파이프라인인 'CosmeRNA'는 이미 인체에 대한 적용 시험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입증했. 'SAMiRNA'는 정맥 투여 방식으로 뇌혈관장벽(BBB)을 통과해 모세혈관을 거쳐 신경 세포까지 전달도를 확인해 글로벌 빅파마와 기술검증(PoC) 협업 단계에 돌입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항체신약 전임상 결과 발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2022 표적항암요법 학회(TAT)'에서 항체신약 'PBP1510(INN-Ulenistamab)'의 전임상 데이터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유럽종양학회(ESMO)가 주최한 이번 학회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PBP1510의 전임상 결과 데이터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전임상 결과에 따르면, 마우스모델 시험에서 PBP1510 투여군은 기존 화학항암치료제인 '젬시타빈' 투여군과 약물을 투여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유의미하게 높은 종양감소 효과를 나타냈다. 일반독성시험에서도 PBP1510을 투여한 실험군 전체에서 면역원성에 의해 발생하는 '항-약물 항체(Anti-Drug Antibody)'가 발견되지 않고 최대 용량인 40mg/kg 투여군에서도 독성이 관찰되지 않았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현재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진행 중인 임상 1상을 통해 안전성과 젬시타빈과의 병용요법을 위한 PBP1510의 권장용량을 찾고, 임상 2a상에서는 해당 권장용량의 임상효능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프레스티지, 俄백신 생산 미뤄지나 바이오니아, 탈모 화장품 해외부터 공략 왜? 손지훈 휴젤 대표 "올해 키워드는 해외시장 확대" 휴젤, 실적 고공행진…해외 매출 '약진'

◆ 동아제약, 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은 액상캡슐 감기약 '판텍큐 플러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판텍큐 플러스는 1캡슐 당 아세트아미노펜 용량을 기존 180mg에서 200mg으로 높였다. 아세트아미노펜은 일반 진통·해열제 성분으로 열 두통과 기타 경미한 통증 완화에 사용된다. 또한 사용 기한을 기존 24개월에서 36개월로 늘렸다. 판텍큐 플러스는 감기 증상별로 세분화돼 종합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종합', 코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노즈', 목감기약 '판텍큐 플러스 코프' 3종으로 구성됐다.


◆ 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선봬

유비케어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Experience, total healthcare service with UBcare!)'를 콘셉트로 내세운다. 유비케어는 병·의원 진료 지원, 운영, 환자관리 서비스와 각종 의료기기 등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유비케어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참가 업체 중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설치했다"며 "앞으로 병∙의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스마트 닥터로서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