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C카드, 크립토닷컴·비자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력外
원재연 기자
2022.03.08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3월 07일 22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BC카드, 크립토닷컴·비자와 '글로벌 디지털 결제' 협력


BC카드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의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 글로벌 결제 브랜드 비자(Visa)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BC카드와 비자의 결제 처리와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고, 크립토닷컴과 협업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3사는 또 크립토닷컴에 특화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출시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고팍스, 사업 경쟁력 강화 위한 대규모 채용

관련기사 more
블로코, 롯데그룹 50억 투자 유치 5번째 원화 거래소 '고팍스' 고팍스, 원화마켓 드디어 손에 넣을까? 김종환 대표 "블록체인 산업 이정표 되겠다"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운영사 스트리미가 사업 전 부문 대규모 인력 충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전북은행 계좌 및 투자유치 등에 따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 직군 대규모 신입 및 경력 정규직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개발직군 9부문과 일반직군 7부문 등 전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이준행 스트리미 대표는 "스트리미는 가상자산 금융시장 인프라 구축을 통해 블록체인의 기술과 경제의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채용을 통해 훌륭 한 역량을 가진 좋은 분들을 많이 모시고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가상자산 금융플랫폼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블로코, 블록체인앱으로 청소년 모의투표 진행


블로코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투표앱 피클(Pikkle)에서 10대들만 참여할 수 있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청소년 모의투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투표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10대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메일 인증 또는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통해 쉽게 계정을 만들 수 있다. 계정을 만든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10대 청소년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청소년들 중 100명에게는 '청소년도 시민이다' 대체불가능한토큰(Non-Fungible Tokens, NFT)을 지급할 예정이다.



코빗,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T Day 프로모션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7~11일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3월 '티데이(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SKT의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11일까지 T멤버십 앱 내 T 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한 쿠폰은 20일까지 코빗 거래소 앱에 등록할 수 있다. 쿠폰 등록 고객 모두에게 1000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즉시 지급한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앞으로도 관계사 간 활발한 협업을 이어나가며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주크박스, 오미나라와 전통술 NFT 출시


블록체인 기반 주류 IP 플랫폼 스타트업 주크박스는 문경 오미나라 양조장과 손잡고  '고운달 마스터블렌더스 에디션 NFT'를 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고운달 마스터블렌더스 에디션 NFT'는 DAO의 철학을 담은 세계 최초의 주류 NFT이다. NFT의 모티브로 사용된 '고운달'은 국내 유일 위스키 마스터 블렌더인 이종기 명인이 제조한 것으로 오미자를 발효, 증류, 숙성한 증류주이다. 주크박스 NFT 홀더에게는 고급 한정판 전통주 제작 참여, 참여자 이름의 숙성 오크통 및 제품병 각인, 온라인 시음회 초대, 추가 NFT 지급, 토큰 리워드 등이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