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디스플레이, QD 패널 '눈 건강' 글로벌 인증
설동협 기자
2022.03.08 15:07:32
SGS로부터 인증 2개 추가 획득…총 5개 인증 확보
QD디스플레이 적용된 모니터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인증 업체인 SGS로부터 지난해 말 양산에 돌입한 퀀텀닷(QD)-디스플레이에 대해 게이밍 최적화 인증과 눈 보호 적합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프로 게이밍 베리파이드'(Pro Gaming Verified)와 '아이 케어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등 2가지다. QD-디스플레이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플래티넘' 수준으로 인정됐다.


QD디스플레이는 SGS로부터 응답속도 0.01ms, 주사율에선 모니터 175Hz, TV 144Hz를 동시 충족해 인증을 받았다. 이 같은 장점으로 현실감 있는 스포츠 경기 시청이나 고화질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Q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니터의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은 11.5% 이하로 나타났다. 이는 31.5형 이상의 게이밍용 모니터 디스플레이 중 가장 낮은 수치다.


SGS측은 "응답속도가 빠르고 화질이 선명하며, 유해 블루라이트 방출량이 적어 게이밍에 최적화됐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디스플레이, LCD 철수 검토…모회사와 엇박자? 삼성, '네오 QLED' 전진배치...TV 왕좌 굳히기 한종희 부회장 "LG OLED 협력 가능성 열려있다" 판 커지는 OLED…삼성-LG, 격전장 예고

QD-디스플레이는 스스로 빛을 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에 무기물인 QD(퀀텀닷) 물질을 입힌 디스플레이다. QD는 전기·광학적 성질을 띤 나노미터(㎚·1㎚는 10억분의 1m) 크기의 반도체 입자로, 빛에너지를 받으면 스스로 색을 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서 SGS로부터 '컬러', '시야각' 부문에서도 3건의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이번에 2가지 인증을 추가해 총 5개의 인증을 받게 됐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TV나 모니터의 활용이 증가했다"며 "QD-디스플레이는 게임, 고화질 콘텐츠를 즐기는데 최적의 디스플레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