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제과, 대체 단백질 시장에 100억원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10 10:36:42

롯데제과, 대체 단백질 시장에 100억원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제과는 최근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 이는 한국투자 노블푸드 신기술 사업 투자 조합을 통한 펀드 출자 형태로 이뤄졌다.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은 귀뚜라미를 이용한 단백질 분말 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시에 위치해 있으며 2016년 설립됐다. 이 기업은 독자적인 귀뚜라미 사육 방식을 개발하고 AI 및 스마트팜 기술을 접목시켜 무인 자동 생산시스템으로 발전시킨 최첨단 푸드테크 기업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과의 기술 제휴 및 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라이브커머스채널 론칭


관련기사 more
카페24, 온라인 스토어 'JYP샵' 오픈 롯데제과가 베팅한 곤충기업? '식품 공룡 탄생' 롯데제과·롯데푸드 합병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18호점 오픈 外

동원디어푸드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 'D Live'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은 물론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의 신선육 등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향후 방송 전용 상품 구성과 구매 혜택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계란 30% 할인행사



이마트는 오는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계란 전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계란 뮤지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일반란 ▲등급란 ▲동물복지란 ▲브랜드란 ▲가공란 ▲희귀란 등 총 6개 테마 27개 상품을 모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기존 계란 행사의 경우, 일반란 혹은 동물복지란 등 특정 품목 할인 행사로만 진행해왔으나 일반란부터 동불복지란, 희귀란까지 전품목 할인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BGF리테일, 울진 산불 피해 구호 이동형 편의점 급파



BGF리테일이 경북 울진의 산불 피해 구호 지원을 위해 이동형 편의점을 긴급 파견했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국가위기경보 단계의 대형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울진에 CU 이동형 편의점을 보내 9~10일 이틀간 이재민과 소방 인력,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식음료를 무상 지원했다. BGF리테일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CU 이동형 편의점을 이재민 등이 모여 있는 울진국민체육센터와 소방본부가 위치한 한울원자력본부로 보내 빵류, 라면, 생수, 이온음료 등 식음료를 비롯해 보온에 필요한 핫팩까지 총 2만여 개 제품을 지원했다.


◆SPC 던킨, 새로운 변화 담은 '던킨 건대역점' 오픈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던킨 건대입구역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하철 2, 7호선 건대입구역 사거리에 위치한 던킨 건대입구역점은 지난달 오픈한 선릉역점에 이어 던킨의 새로운 변화를 담은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뉴웨이브 프로젝트'는 던킨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로, 제품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프리미엄을 지향한다. 고품질의 제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미식 일상'을 선사하는데 방점을 찍었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 카페24 창업센터 오픈



홈플러스는 인천시 계양구 홈플러스 계산점에 소상공인들의 창업지원을 돕는 전자상거래 특화 비즈니스 센터 '카페24 창업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페24가 대형마트와 협업해 소상공인들의 창업지원과 활성화를 돕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각각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창업지원과 활성화를 지원키로 협의했다. '카페24 창업센터'는 독립형 사무공간은 물론 ▲온·오프라인 교육 ▲1대 1 컨설팅 ▲스튜디오 ▲택배서비스 등 온라인 비즈니스 창업·운영에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웅진식품 "초록매실, 3년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세"



웅진식품은 자사 베스트셀러 매실 음료 '초록매실'이 최근 3년간 매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웅진식품은 초록매실의 지난해 매출이 2020년 대비 15.6% 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3년 전 2018년과 비교했을 때 88%, 2019년 대비 49% 성장한 규모다. 웅진식품의 초록매실은 출시 이후 꾸준히 매실 음료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웅진식품은 초록매실의 인기 비결에 대해 아이스크림, 젤리 등 새로운 카테고리로 변신을 시도하며 2030 젊은 세대들에게 다가간 점을 꼽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