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한샘 주주들, 주식소각·이사회 독립성 요구
최보람 기자
2022.03.10 15:11:37
IMM에 지분 매각 후 올해 주가 13.3% 하락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한샘 소액주주들이 오는 23일로 예정된 한샘 정기주주총회를 겨냥해 주주가치 제고안 이행, 이사회 독립성 강화 등을 요구하고 나섰다. 회사 주가가 지난해 조창걸 명예회장 등 한샘 특수관계인들이 IMM PE에 회사 지분을 팔 당시 대비 크게 떨어진 만큼 적극적으로 주가관리에 나서라는 의미로 풀이되고 있다.


한샘 소액주주연대협의회는 10일 성명서를 통해 회사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기주식 659만9910주(28%)를 전량 소각할 것을 요구했다. 앞서 IMM PE 측이 회사를 인수 한 뒤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선언한 것과 달리 한샘 주가가 올해 들어 13.3%가량 빠진 만큼 주가 반등을 위한 행동에 나서란 것이다.


협의회는 "회사가 분기배당 실시, 배당성향 강화, 자사주 취득 등 주주환원 정책을 내세운 것과 달리 주가는 지속 하락 중"이라며 "이는 회사가 보유 중인 자기주식 향방에 대한 시장의 불안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회사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보유 중인 자사주 전량을 소각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샘 소액주주들은 또한 회사가 이사회의 독립성 및 다양성 제고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대 주주인 테톤캐피탈이 선임한 이상훈 경북대 로스쿨 교수를 사외이사에 선임해야 한다는 게 골자다.


협의회는 "한샘 소액주주들은 한샘의 이사회가 주주 추천 사외이사를 영입해 독립성을 높일 때 경영투명성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를 통해 한샘 대주주는 회사에 투자해 온 국내외 기관투자자들과 관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증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샘, 자사주 쾌속 매입…소각은 '노코멘트' 한샘, 주가부양 안간힘…대표도 자사주매입 한샘, '리빙 테크기업' 도약 선언 실적부진 한샘, 자사주 매입으로 주주 달랜다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