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르노삼성, 'xEV트렌드 코리아' 참가…전기차 2종 전시
양호연 기자
2022.03.11 14:15:45
부스 내 상담센터 운영…"전기차 보조금 지원받아 출고지연 없이 구매"
르노조에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xEV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해 전기차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차량은 '르노 조에'와 '르노 트위지'로, 전기차 보조금을 100% 지원받아 구매할 수 있다. 


'xEV트렌드 코리아 2022'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르노삼성은 행사장 내 차량 2종을 전시하고, 부스 내 상담센터를 마련해 전기차 보조금을 100% 활용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컨설팅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은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전기차 출고 지연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출고 지연없이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원 규모 확정에 따라 '르노 조에'는 국고 보조금 652만원, '르노 트위지'는 40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이와 함께 지자체별 지원비를 더해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정부가 발표한 저공해 차량 정책에 따라 전기차 수요 증가 및 보조금 소진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불균형에 따른 출고 대기는 여전히 구매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는 정부의 전기차 보급사업 보조금 지급 정책 변화로 차량별 지원금이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보조금 지급 내역도 지난해와는 달리 전액 지원받을 수 없다. 이를 통해 총 5500만원 이하의 전기차만 100%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한도액은 700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르노, 러시아공장 가동중단...한국공장 수혜 '글쎄' 22년만에 '삼성' 뗀다'…'르노코리아자동차'로 새출발 르노삼성, 2월 1만1513대 판매…전년비 56%↑ 아이오닉5·EV6 출고까지 1년…車반도체 언제 풀릴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