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넥신, 코로나19 백신 개발 중단
김새미 기자
2022.03.11 16:29:18
팬데믹 대비 글로벌 임상 2·3상 철회…"엔데믹 대비 결정"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제넥신은 코로나19 DNA 백신 'GX-19N'의 개발을 중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승인 받은 인도네시아 임상 2·3상은 물론, 아르헨티나에 신청한 부스터 백신 임상 신청도 철회할 계획이다. 제넥신은 국내에서 GX-19N의 임상 2a상을 마치고 해외 임상 2·3상을 신청했었다.


제넥신은 내부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GX-19N이 현재 세계 백신시장 수급상황에 비춰 볼 때 사업성이 낮아졌다고 판단했다.


글로벌 코로나19 팬데믹이 독감 인플루엔자와 같은 엔데믹 시대로 전환되면서 백신의 긴급성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세계 각국의 3차 접종이 진행됨에 따른 부스터 백신 수요도 감소했다. 위약 접종을 받아야 하는 임상 대상자에 대한 윤리성 문제도 영향을 미쳤다.

관련기사 more
삼천당제약 "경구용 코로나19 백신 개발 중단" 박셀바이오, 조기 임상 종료 왜 제넥신, 연말 자궁경부암 백신 조건부 허가 신청 제넥신 성영철 회장 사임…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

제넥신은 GX-19N을 다른 감염병 바이러스의 팬데믹을 대비한 백신으로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제넥신은 면역항암제 'GX-I7', 자궁경부암 치료제 'GX-188E' 등 기존 파이프라인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우정원 제넥신 대표는 "면역항암제 개발에 전문성을 가진 제넥신은 미래 전략 파이프라인인 CAR-T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에도 속도를 붙일 것"이라며 "지금까지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에 새로운 바이러스로 인한 또 다른 팬데믹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