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스퀘어
카페24, 사이트 디자인 27만개로 확대
김민아 기자
2022.03.14 15:40:40
패션·뷰티·리빙 등 활용 가능한 디자인 추가…UX도 개선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사이트 디자인 수와 다양한 디자인 지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카페24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디자인 규모는 이달 현재 약 27만개다. 디자인을 제공하는 전문 디자이너 수도 3만여명에 달한다. 패션·뷰티·리빙·유아·건강·여행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신 디자인들이 추가됐다. 웹·모바일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반응형 디자인 수도 늘어났다. 기업이나 사업자들은 디자인 선택폭이 넓어짐에 따라 비즈니스 특색에 맞는 사이트 구축을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비즈니스 성장 주기에 따라 필요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설치·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환경(UX)도 개선했다. 사업자는 산업별·아이템별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찾을 수 잇는 통합검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업 맞춤식(커스텀) 디자인도 가능해 진다. 필요한 디자인 구조와 형태의 설계·제작이 필요하다면 카페24 플랫폼 내 디자인 전문가 혹은 전문 에이전시와 비대면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에서 선보여지는 사이트의 창의적 디자인은 브랜드 콘셉트를 나타낼 핵심 콘텐츠이기에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며 "기업들이 트렌드 급변에 즉각 대응하고 고속 성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 생태계의 고도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카페24, 영업비용 증가에 부진···하반기 '선택과 집중' 카페24, '온라인 사업자' 구독경제 진출 지원 카페24, 온라인 스토어 'JYP샵' 오픈 카페24, 농협과 농식품 온라인 판로 업무협약 체결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