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워홈, 책임경영 위해 '무배당' 결정
엄주연 기자
2022.03.14 09:52:48
사업 경쟁력 강화·미래 성장 위한 재투자 나설 것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아워홈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 배당'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안건은 오는 23일 정기 주주총회에 상정돼 최종 승인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통과되면 구지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주들의 보유 지분에 대한 배당은 없다.


아워홈은 주주들에게 돌아갈 배당을 하지 않는 대신 급식 사업의 적자 가능성에 대한 위기 경영 강화와 함께 M&A와 글로벌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데 회사 자원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책임경영 차원에서 주주들의 공감대가 형성돼 주주 배당을 하지 않기로 방침을 정했다"며 "구지은 부회장을 포함한 구미현, 구명진이사 등 우호지분(지분율 61%) 주주들이 배당을 하지 않는 것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앞서 아워홈은 적자 성적표를 받은 지 1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021년 매출액은 약 1조7200억원, 영업이익은 약 25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구지은, 선대의 꿈 '글로벌 식품사' 도약 박차 아워홈 경영권 분쟁, 다음 수순은? 아워홈, 남매간 경영권 분쟁 재점화 '캐스팅보트'에 휩쓸리는 아워홈 경영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