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인니 공장 준공식…아태지역 전기차 거점
이수빈 기자
2022.03.14 10:26:40
정의선 회장, 조코위 대통령과 두 번째 회동··· '전기차 생산 논의' 전망
2019년 11월 현대차와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들이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바흐릴 라하달리아 인도네시아 투자조정청장,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이원희 현대차 사장.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아시아·태평양지역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육성하는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 준공식에 참석한다.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도 참석할 것으로 알려져 이들의 두 번째 회동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


14일 자동차 업계 등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은 오는 16일 인도네시아 최대 공업지역인 브카시 치카랑 델타마스 공단 내 현대차 공장 준공식에 참여한다. 준공식에는 조코위 대통령도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준공식은 공장이 완공된 지난 1월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미뤄졌다. 정 회장은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15일 전용기로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 회장과 조코위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 '미래 전기자동차 생태계'에 함께 참석해 전기차 생산과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준공식에서 이들이 만난다면 5개월 만의 두 번째 회동인 셈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아세안 생산거점 구축..."전기차 핵심 역할" 현대차그룹-정몽구재단,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발굴 현대차, 2030년 전기차 17종 출시…187만대 판매목표 현대차-LG, 인도네시아 '배터리셀 합작공장' 착공

현대차는 현재 치카랑 공장에서 크레타를 생산 중이며 올해 안에 전기차 아이오닉5 생산도 계획하고 있다.


현대차가 코나EV와 아이오닉EV 모델로 지난해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 1위를 차지했다는 점과 LG에너지솔루션과 현지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세운다는 점을 미뤄볼 때, 인도네시아는 현대차의 아시아태평양권역 전기차 생산 거점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업계에서는 정 회장과 조코위 대통령이 이번 만남에서 전기차 생산 관련 논의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