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尹공약대로, 산업은행 부산 간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14 11:13:04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4일 11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尹공약대로, 산업은행 부산 간다···"수출입은행도 검토" [중앙일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 공약 실천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KDB산업은행의 부산 이전이 계획대로 추진될 예정이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는 산업은행 외에도 수출입은행 등의 국책은행 추가 이전도 검토될 전망이다. 윤 당선인 측 인사는 14일 "당선인이 공약한 내용 중 일부는 인수위 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다"면서도 "산업은행 부산 이전은 반드시 실천될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은행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수출입은행 등의 부산 이전도 인수위 관련 분과에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니켈값 급등에···포스코인터, 아프리카 광산 매각 재검토 [조선비즈]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아프리카 암바토비 니켈 광산을 매각하려던 계획을 재검토한다. 당초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부터 장기간 적자에 빠져있던 암바토비 광산에서 철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니켈 등 원자재 가격이 급등한 데 이어 정부도 자원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기존 계획을 보류한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비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잇따른 근로자 사망사고···현대제철 본사 등 6곳 압수수색 [주요언론]

현대제철 예산공장에서 발생한 근로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고용노동부가 현대제철 본사 등 6곳을 압수수색 중이다. 고용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14일 현대제철 본사, 현대제철 예산공장, 하청업체(심원개발, 엠에스티, 와이엠테크) 본사 등 6개소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빗썸, '빗썸메타' 설립···"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주요언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자체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의 단독 출자로 설립된 빗썸메타는 이용자들이 직접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에 주력할 예정이다. 빗썸메타의 초대 대표이사는 조현식 빗썸코리아 부사장이 맡았다.


KB금융 "푸르덴셜·KB생명보험 통합한다" [주요언론]

KB금융그룹은 지난 2020년 인수한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을 통합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고객의 삶에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를 목표로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의 통합을 결정했다"며 "통합 생명보험사는 2023년초 출범할 예정이고, 사명은 올해 하반기 의견 수렴을 거쳐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대출 풀겠다는 尹···'가계부채 저승사자' 고승범의 운명은? [헤럴드경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핵심 주거 공약으로 대출 규제 완화를 내세움에 따라 금융당국 수장도 현 정부의 철학과 맞는 인사로 기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특히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가계부채 저승사자'로 불릴 만큼 대출 규제에 앞장서 왔기 때문에 교체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조심스레 제기된다.


이영애 지분보유 방산업체 '코리아일레콤' M&A 매물로 [아시아경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이노시뮬레이션이 방위산업 자회사 코리아일레콤을 매각한다. 1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노시뮬레이션이 93.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코리아일레콤의 매각을 추진 중이다. 이노시뮬레이션은 2019년 LG CNS로부터 코리아일레콤을 인수했고, 약 3년 만에 이를 다시 매물로 내놓았다.


펄어비스 6년 만에 사령탑 교체···신임 대표에 허진영 COO [주요언론]

펄어비스가 6년 만에 새 수장을 맞이한다. 14일 펄어비스는 허진영(51)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새로운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허 COO는 온네트, SK커뮤니케이션즈, 다음게임, 카카오 등을 거쳐 지난 2017년 펄어비스에 합류했다.


네이버 최수연 "제2의 라인, 웹툰, 제페토 만들겠다" [주요언론]

네이버는 14일 오전 성남시 분당 네이버 사옥(그린팩토리)에서 개최된 23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어지는 이사회를 통해 최수연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날 주총에서 주주들에게 "지난 20년간 주주들의 아낌없는 지지로 네이버는 검색, e커머스, 콘텐츠, 핀테크,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로봇 등 첨단 기술 리더십과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인터넷 역사에서도 매우 드문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다양한 사업 영역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 속도를 높이는 체계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사업 간 융합을 실험하며 지속적으로 신사업을 만들어 제대로 평가받는 시장가치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