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벤처캐피탈협회, 중견련과 유니콘 육성 맞손
최양해 기자
2022.03.14 15:34:33
14일 '중소·벤처기업 스케일업과 중견기업 성장동력 발굴'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김형영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상근부회장, 정재송 제이스텍 회장,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최진식 중견련 회장, 김홍주 산업부 국장, 박정무 기보스틸 부사장, 이기백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장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더치더스카이에서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와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과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최진식 중견련 회장, 김홍주 산업부 중견기업 정책관, 정재송 제이스텍 회장, 박정무 기보스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벤처캐피탈협회와 중견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스케일업과 중견기업의 성장동력 발굴 ▲양 기관 회원사의 투자 협력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국내 벤처캐피탈(VC)과 중견기업을 회원사로 다수 보유한 두 기관의 긴밀한 파트너십이 기대를 모은다.


지성배 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은 "국내에서 더 많은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중견·중소기업의 벤처투자 시장 참여가 필수"라며 "단순한 자금 투자를 넘어 스타트업과 중견·중소기업이 윈윈하는 상생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중견련과 적극 협업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진식 중견련 회장은 "혁신을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국부의 증진과 국민 개개인의 삶을 개선하는 과제는 기업이 가장 잘하는 일이자 공동체로부터 부여받은 기본적 책무"라며 "벤처기업의 혁신성과 중견기업의 성장 노하우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호혜적 성장 모델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왜곡된 반기업 정서에 대한 근원적인 해답으로서 기업 본연의 가치를 확산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VC협회, 회원사와 보육원 청소년 자립 기부금 전달 韓·日 VC협회장 만났다…"벤처투자 협력 도모" 국내 첫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 문 열었다 VC협회가 찍은 샛별 스타트업 7社 데모데이 개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