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람코에너지리츠 1200억 유증…물류센터 매입
장동윤 기자
2022.03.14 16:36:59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자산 포트폴리오 '대형화'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가 상장 후 첫 유상증자를 실시하며 투자금 조달에 나선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통해 1182억원을 조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유증은 보통주 1891만4474주를 주당 6250원(1차 발행가)에 발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대금납입일은 4월 26일이며 실권주가 발생할 경우 같은달 21일부터 22일까지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모집한 자금은 인천 서구 원창동 소재 '남청라 스마트로지스틱스 물류센터' 매입에 사용한다. 물류센터는 연면적 13만9953㎡(4만2336평) 규모 대형 복합 물류시설로 3월 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지난달 25일 남청라 스마트로지스틱스 물류센터를 310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최대 유통기업 쿠팡과 장기 임차계약도 맺은 상태다.

관련기사 more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 12곳 매각 추진 코람코에너지리츠, 부산 연산주요소 매각 코람코신탁, 에이플러스에셋타워 재매입 '유력' 코람코에너지리츠 120억 차입···죽전 물류센터 인수

코람코자산신탁(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 운용사)은 이번 유상증자를 계기로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를 대형화해 주유소 중심 자산 포트폴리오를 복합개발 및 물류사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주요소 19곳을 매각해 복합개발 재원으로 활용했으며 일부 주유소는 용도전환해 대형 가전 매장으로 탈바꿈 시켰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본부장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는 물류센터 매입을 시작으로 플랫폼기업과 같이 높은 부가가치와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