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조현준 효성 회장 "선제적 투자로 고객가치 제고"
이형원 기자
2022.03.15 17:30:33
효성티앤씨, 스판덱스 호황 대비 생산 능력 크게 늘려
난해 말 증설을 완료한 효성티앤씨 터키스판덱스 공장 전경 (사진=효성)

[딜사이트 이형원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코로나19 등 대내외 악재를 극복하기 위해 선제적 투자와 고객 신뢰 확보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15일 효성에 따르면 효성티앤씨는 최근 터키와 브라질 스판덱스 공장 증설 계획을 연이어 발표하며 코로나 시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스판덱스 호황에 대비하고 있다. 스판덱스는 내복류와 수영복 등의 재료로 주로 사용되는 합성섬유다.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말 터키 이스탄불 인근 체르케스코이(Cerkezkoy) 지역에 위치한 스판덱스 공장에 연산 1만5000톤 규모의 증설을 완료해 생산 능력을 총 4만톤까지 확대했다. 또한 브라질 남부 산타카타리나(Santa Catarina)에 위치한 스판덱스 공장도 1만톤 규모의 증설을 진행하며 생산 능력을 2만2000톤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터키와 브라질 공장은 유럽과 북남미 지역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생산 거점이다. 최근 생산 능력 증설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의류 시장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보이자 스판덱스의 선제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조현준 회장의 판단에 따른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조현준 효성 회장, 중소고객사 챙기기…"ESG 강화" 효성 3세 조현준·조현상, 주력계열사 사내이사 겸임 효성첨단소재, 전주 탄소섬유 공장 3차 증설 효성중공업 신임 대표에 양동기 부사장

조 회장은 "코로나19 등 초유의 위기로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라며 "변화의 시기일수록 미래를 위한 투자를 계속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뢰받는 제품과 서비스, 안정적인 공급능력을 통해 고객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효성은 크레오라 스판덱스 등 세계 일류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아시아와 유럽, 북∙중남미 지역에 62개 해외 무역 법인과 32개 생산법인을 바탕으로 구축된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 가까운 곳에서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2019년 하반기 연간 1만8000톤 규모의 스판덱스 공장을 본격 가동하면서 13억 인구를 바탕으로 매년 7% 이상 성장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