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미래사업·주주가치 최선"
유범종 기자
2022.03.16 10:54:16
작년 기준 연간 9조8000억원 배당 계획…주주 환원 약속 이행
(사진=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정기 주주총회에서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지는 한편 주주가치 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16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53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작년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 등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임직원과 협력사를 포함한 모든 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연결기준으로 사상 최대치인 매출 280조원과 역대 세 번째인 영업이익인 52조원이라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 부회장은 "디바이스경험(DX)부문은 폴더블폰 대세화 등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를 더욱 확대했고 네오(Neo) QLED TV와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통해 업계 리더십을 굳건히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부품사업과 관련해 "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은 메모리사업에서 서버 중심 수요 성장에 적극 대응하면서 리더십을 공고히 했고 시스템반도체 사업은 극자외선(EUV) 공정의 양산을 확대하고 미국 테일러시에 신규 공장 투자를 결정하는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졌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영국서 'Neo QLED 8K' 핵심기술 선봬 한종희 부회장, '캄 테크' 제시…"새로운 사용자 경험" 삼성전자, 지속성장 전략 '기술 초격차·통합시너지'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에 김한조 사외이사 선임

그는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작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인터브랜드 평가 기준 746억달러로 2년 연속 글로벌 5위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이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삼성전자는 2020년 미국, 유럽, 중국 지역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달성한 것에 이어 재생에너지 사용을 지속 확대하고 자원 순환을 위한 많은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며 "온실가스 감축을 포함한 포괄적인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상생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협력회사 경쟁력 강화와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 부회장은 주주가치 제고와 관련해서도 "주주환원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2021년 기준으로 연간 9조8000억원의 배당을 지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삼성전자는 제품간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소비자가전(CE)과 IT모비일(IM)부문을 DX 부문으로 통합했다"며 "미래지향적 인사제도 정착을 통해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도 착실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상정했다.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 신청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주주총회를 온라인 중계했다. 또한 주주들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를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