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캐롯·한화·롯데 합작' 히어로손해사정, 4월 출범
한보라 기자
2022.03.16 13:31:21
초대 대표에 '車보험' 전문가 이은 한화손보 부사장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6일 13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캐롯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3개 손해보험사가 국내 최초로 손보사 공동 대물 손해사정 법인인 '히어로손해사정'을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이은 한화손해보험 부사장이 내정됐다. 이 내정자는 한화손보에서 자동차부문장, 경영지원실장을 역임한 뒤 한화토탈 경영지원부문장을 지낸 자동차보험, 인사·노무 전문가다.


손보 3사는 자체 보상서비스 역량을 히어로손해사정에 한데 모을 예정이다. 규모의 경제로 보상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손해사정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1대주주는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손보다. 


히어로손해사정은 법인 설립과 영업인가 등 절차를 마무리한 뒤 내달 초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험금 산출 및 자동지급과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고객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히어로손해사정 관계자는 "그간 중소형 손보사들은 전국적인 보상 조직 운영 효율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이번 히어로손해사정 출범을 통해 각 참여사는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보상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캐롯손보,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선임 캐롯손보 "연내 3000억 유증···2025년 IPO" 롯데손보, 장기보장성보험 덕 6분기 연속 흑자 캐롯손보 정영호號 2기, '성장통' 극복 숙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