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重, 'K-방산' 해군함정 수출 확산 나선다
이형원 기자
2022.03.16 13:29:59
7개 방산관련 업체와 함정 수출사업 협력
현대중공업이 2020년 필리핀 해군에 인도한 호위함 '호세 리잘함' (사진=현대중공업)

[딜사이트 이형원 기자] 현대중공업이 해외 함정 수출 확대를 위해 국내 방위 산업체 및 중견 조선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중공업은 16일 현대중공업 인재개발원에서 STX엔진,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한국선급, 중견 조선소인 강남과 오리엔트조선 등 6개 업체 및 기관과 '함정 수출 및 MRO(정비·수리·분해조립)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중공업은 방산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해외 각국 해군 수요에 최적화된 함정을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견 조선소와의 공조 체제도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중공업은 한국선급과 함께 수출 함정의 표준 정립 및 안전진단 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STX건설, 회생절차 종료 이상균 현대重 사장 "조선경기 회복, 수주목표 초과" 현대중공업, 해외 첫 3억불 그린본드 공모 성공 현대重그룹, 상반기 신입 채용…"2014년 이후 최대"

현대중공업은 이들 기업들과 함정 수출 외에도 함정의 정비, 유지보수를 하는 해외 MRO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남상훈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해외 함정 수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최근 국내 방산업체의 천궁2 지대공 미사일, K-9 자주포 등의 해외 수출에 이어 K-방산의 성과를 함정 분야에서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사우디 최초의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인 'WDS 2022'에 참가해 호위함과 미사일 고속함 등 함정 10종을 소개하고, 사우디 IMI조선소와 현지 함정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펼쳤다. 


또 필리핀 해군에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인도한 최신예 호위함 2척에 대한 후속 MRO 사업 계약을 상반기 중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는 등 해외 함정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