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SK바사, 코로나 백신 'GBP510' 英 조건부허가 신청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16 15:29:25

◆SK바사, 코로나 백신 'GBP510' 英 조건부허가 신청

[팍스넷뉴스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의 신속 승인을 위한 순차심사 서류를 영국 의약품 규제 당국(MHRA)에제출했다고 16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내 조건부 허가(CMA)를 목표로 순차심사 단계를 거쳐 최대한 빠르게 최종 심사까지 진행한다는 목표다. MHRA의 순차심사는 유망한 백신 및 치료제의 평가를 가속화하기 위한 제도로 최종 허가를 신청하기 전 유효성과 안전성 및 품질 자료 등을 순차적으로 제출해신속히 검토하는 방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출한 순차심사 서류는 품질 자료,비임상독성,효력시험 및 임상 1/2상 자료로 현재 진행 중인 임상 3상 데이터도 확보되는 대로 추가 제출할 예정이다.

◆강스템바이오텍, 주요 임원진 자사주 매입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최근 나종천 대표이사를 포함한 주요 임원진이 자사주를 매입하며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공시에 따르면 강스템바이오텍의 주요 임원 8명이 회사주식 약3만 5천주를 장내 매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자사주 매입은 향후 주가 상승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경영 강화 등을 바탕으로 진행된 것이다.


◆광동제약,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 오픈

관련기사 more
휴온스글로벌 '스푸트니크V' CMO 사업 중단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유럽서 희귀약 추가 지정 外 일동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승인신청 빨라지나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美 허가 연기 外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약국 경영에 도움이 되는 약사 전용 온라인몰 'KD-Shop(케이디숍)'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오는 4월 4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KD-Shop은 급속히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전국의 개국 및 개국 예정 약사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사이트를 구성했다. 취급 제품은 광동제약 일반의약품은 물론 다수의 대형 도매상 입점을 통한 국내외 의약품과 의약외품 등이다. 현재 오픈을 앞두고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기능과 메뉴를 보완 중이다.


◆진스랩, 코로나19 신속 PCR 진단키트 식약처 허가



GC(녹십자홀딩스)의 자회사인 DNA 진단시약 전문기업 진스랩(대표 장욱진)은 자사의 신속 PCR 진단키트 'GCdia COVID-19 Fast Detection Kit'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시약 정식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진스랩의 제품은 RT-PCR(실시간 유전자 증폭) 검사법을 활용하여 검체의 핵산(RNA)에서 SARS-CoV-2(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30분 대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PCR 반응 시간을 기허가 제품 대비 25-30%까지 단축시킨 것이다.


◆북경한미약품, 중국 제약업계 최초로 ISO37001 인증 


북경한미약품임해룡총경리(오른쪽)가 SGS 신빈총경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북경한미약품(총경리임해룡)은 중국 제약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 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국제표준인 ISO37001은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제정했으며, 중국에선 국가시장감독관리국에서 인정한SGS가 인증을 주관하고 있다.SGS는 작년1월부터 북경한미약품에서 내부 CP 점검, 교육,평가 등 다방면의 엄격한 심사를 진행해 왔다.


◆휴온스그룹, 자사주 80억원 규모 매입 결정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과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각 이사회를 통해 50억원과 3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1년 7개월만의 결정으로, 휴온스글로벌과 휴메딕스는 지난 2020년 8월 각 40억원, 30억원 자사주를 매입한 바 있다. 불확실성이 커진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휴온스그룹은 2021년에도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는 등 미래 기업 가치 향상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동제약,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이브'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히알루론산 필러 신제품 '히알이브(HYALEVE) 시리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히알이브 시리즈는' 미생물 배양 제조 방식으로 얻은 비동물성 · 무균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함께 통증 완화를 위한 국소 마취 성분 리도카인이 포함된 조직 수복 및 주름 개선용 의료기기이다. 제품 라인업은 겔 입자 크기에 따라 ▲히알이브 No.1 ▲히알이브 No.2 ▲히알이브 No.3 ▲히알이브 No.4 등 총 4종류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