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큐리언트, 부동산·소프트웨어 사업 추가 이유는?
김새미 기자
2022.03.18 08:23:08
작년 인수한 에이치팜 관련 사업…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 신사업 구상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7일 17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큐리언트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부동산, 소프트웨어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기로 했다. 대부분 지난해 8월 인수한 에이치팜과 관련된 사업이지만, 실적을 확대하기 위해 자체적인 신사업도 구상하고 있다.


17일 바이오업계에 따르면 큐리언트는 오는 30일 주주총회를 열어 다양한 사업목적을 대거 추가하는 안건을 낼 예정이다. 


큐리언트가 이번에 추가할 사업목적은 ▲의약부외품, 위생약품, 시약, 의료용구, 화장품 및 식품의 연구, 개발 및 상품화, 판매업 ▲각종 의약품, 의료부외품, 위생약품, 시약, 의료용구, 화장품 및 식품의 도·소매업 ▲각종 의약품, 의료부외품, 위생약품, 시약, 의료용구, 화장품 및 식품의 제조, 수탁, 매매 및 소분업 ▲부동산 매매업 및 임대업 ▲전자 상거래업 및 인터넷 관련사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유지보수 ▲상기 각호 관련 연구개발서비스업, 기술연수 및 교육사업, 유통 및 마케팅 대행업 ▲상기 각호 관련 사업의 투자업 등이다.


이중 부동산, 소프트웨어 사업 등 본업인 의약품 연구개발과 관련성이 떨어지는 사업목적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대부분 지난해 8월 인수한 에이치팜에 있던 사업목적을 끌어온 것이지만, 일부는 큐리언트가 자체적으로 신사업을 펼치기 위한 것도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국산 아토피 신약 개발 도전 현황은 큐리언트, 600억 자본확충 나선다 큐리언트, 면역항암치료제 美 임상1상 시험계획 승인 外 큐리언트, 면역항암치료제 미국 임상1상 시험계획 外

큐리언트 관계자는 "의약품 도매상을 인수하면서 해당 사업목적을 가져오게 되면서 사업목적을 명확히 할 필요성이 대두됐다"며 "부동산 임대업 같은 경우는 에이치팜에서 창고 등을 임대하는 게 있어서 이를 반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큐리언트는 IT 프로세스를 내부적으로 구축하고, 데이터 리소스를 많은 파트너사와 교류하고 있다"며 "파트너사들이 해당 시스템을 좋게 평가해주고 있어 이를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큐리언트가 이처럼 이종사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안정적 매출처가 필요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해 2월 기술특례기간이 만료됐고, 5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주식거래 중단 명령을 받았다. 작년 2분기까지 매출을 일체 내지 못한 까닭이다. 이에 큐리언트는 매출 요건을 채우기 위해 지난해 의약품 유통업체 에이치팜을 인수할 수밖에 없었다.


에이치팜 인수 효과로 즉각 매출이 발생했다. 큐리언트가 이날(17일)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49억원을 기록했다. 상장 유지 요건인 연매출 30억원을 넘었기 때문에 관리종목 지정이 해제되고, 거래재개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큐리언트 관계자도 "지난해 연매출이 30억원을 상회한 만큼 관리종목 이슈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