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MBX' 정식 출시 外
이규연 기자
2022.03.18 04:11:06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8일 04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의 블록체인 생태계 'MBX'.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 블록체인 생태계 'MBX' 정식 출시


넷마블은 17일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와 'MBX 월렛'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MBX는 클레이튼 메인넷(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이 되는 대형 체인) 바탕의 블록체인 생태계다. 넷마블은 MBX 서비스와 함께 같은 이름의 생태계 내 기축통화 MBX(토큰) 유통도 시작했다. 이용자들은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 '클레이스왑'에서 토큰 스왑 방식으로 MBX 토큰을 거래할 수 있다. 더불어 넷마블은 MBX 보관과 게임 내 재화의 게임토큰 교환 등을 지원하는 MBX 월렛 앱도 내놓았다. 앞으로 '제2의나라' 글로벌 버전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선보이면서 생태계를 계속 넓힐 계획도 세웠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출시명인 '오딘: 신반' 공식 출시일 발표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대만 쇼케이스 개최

관련기사 more
자체 IP와 MBX·큐브 두 축이 주도 넥슨 '던파 모바일'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명 돌파 外 위메이드, 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 온보딩 넥슨, '던파 모바일' 23일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外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서비스를 앞두고 현지 쇼케이스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대만에서 서비스되는 버전의 이름은 '오딘: 신반'이다.


카카오게임즈는 16일 대만 타이베이 만다린오리엔탈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오딘: 신반의 정식 출시일이 29일이라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카카오게임즈와 개발사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게임 정보와 대만 서비스를 직접 소개했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1월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여했고 2월 말 오딘: 신반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TL' 이미지.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신작 2종 트레일러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가 신작 'TL(쓰론 앤 리버티)'과 '프로젝트E'의 트레일러 영상을 17일 공개했다. 


TL과 프로젝트E는 엔씨소프트의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로 두 게임이 같은 세계관을 공유한다. TL은 서양 중세 콘셉트의 솔리시움 대륙이, 프로젝트 E는 동양 중세 콘셉트의 라이작 대륙이 중심이다. 엔씨소프트는 TL을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하반기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프로젝트E는 2월 티징(미리보기) 영상을 통해 외부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라비티의 첫 NFT 활용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 사전예약 시작


그라비티가 NFT(대체불가토큰)을 활용한 첫 번째 게임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9일부터 공식 페이지를 통해 진행됐고 17일부터 동남아시아 지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신청을 받고 있다.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NFT는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P2E(플레이 투 언, 돈 버는 게임) 시스템을 적용한 게임이다. 그라비티의 인도네시아 지사인 그라비티게임링크가 동남아 지역의 서비스를 맠는다. 그라비티는 향후 이 게임에 NFT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NT게임즈의 모바일 RPG '바바리안키우기'.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바바리안키우기'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위메이드가 NT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바바리안키우기'를 위믹스 플랫폼에 탑재한다고 17일 밝혔다. 


NT게임즈는 수집형 게임 '전쟁의시대'와 '여신의키스' 등을 만든 곳이다. 현재 위믹스 플랫폼에 '갤럭시토네이도 온 위믹스'를 올려놓고 서비스하고 있다. 바바리안키우기는 초고속 성장 RPG로 4월에 글로벌 서비스된다.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새 PVP(이용자간대결) 모드도 향후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