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 "리얼밸류 경영 약속"
이형원 기자
2022.03.18 12:05:17
7대 핵심사업 역량 강화 속도...기업가치 획기적 제고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포스코홀딩스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이형원 기자]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이 지주회사 체제 전환에 발맞춰 올해를 새롭게 태어나는 원년으로 선포했다. 최 회장은 향후 지주회사가 중심이 돼 기업가치를 높이고 핵심사업 역량을 키우는데 속도를 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포스코홀딩스는 18일 오전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제5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주회사 출범에 맞춘 기업가치 향상과 7대 핵심사업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최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는 포스코그룹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해 명실상부한 100년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는 원년"이라며 "포스코홀딩스는 리얼밸류 경영을 통해 포스코그룹의 가치를 획기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리얼밸류(Real Value)는 기업활동으로 창출되는 모든 가치의 총합을 말한다. 


포스코홀딩스는 기존 주력사업이었던 철강과 함께 이차전지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등을 그룹 7대 핵심사업으로 낙점하고 중장기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아울러 각 사업들은 철강 탄소중립 완성과 신(新)모빌리티 견인, 그린에너지 선도, 미래 주거 실현, 글로벌 식량자원 확보라는 5대 지향점을 향해 투자와 확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 세계철강협회 '지속가능성 최우수 멤버' 선정 포스코, 굴뚝자동측정 데이터 LTE 방식 국내 첫 도입 포스코홀딩스 TV광고 공개···"지속가능한 일상 실현" 최정우 회장, 아르헨 대통령 면담...이차전지소재 협력 논의
(자료=포스코그룹 7대 핵심사업. 자료제공=포스코)

최 회장은 특히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인 이차전지소재와 수소사업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소사업도 2030년까지 10조원을 투입해 연간 매출 2조3000억원, 50만톤 생산체제 구축이 1단계 목표다. 이후 추가 투자를 통해 2050년까지 연간 700만톤 수준의 수소 생산체제로 가는 것이 장기적인 구상이다.


그는 "철강 탄소중립 완성, 모빌리티 견인, 그린에너지 선도, 미래 주거 실현, 글로벌 식량자원 확보라는 다섯 가지 지향점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지주회사 전환을 발판으로 삼아 7대 사업 분야의 균형성장을 가속화하고 사업 정체성 또한 철강에서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홀딩스는 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포함해 ▲사내이사 선임의 건 ▲기타비상무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처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