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젝시믹스, 일본서 흥행...1020세대ㆍSNS 인기
김건우 기자
2022.03.18 14:25:21
시부야에 세 번째 팝업스토어 오픈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과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화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지난달 요코하마시의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와 도쿄 긴자의 '미츠코시 백화점'에 이어, 이달 4일부터 도쿄 시부야구의 랜드마크인 '시부야109'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102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시부야구 팝업스토어에는 화려한 색상의 제품과 네온사인 및 핫핑크 컬러의 벽지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20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일본의 유명 댄서 겸 인플루언서 'SIS'와의 협업으로 매장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연매출 5000억 달성 목표" 젝시믹스, 제페토 입점···"메타버스 비즈니스 본격 시동" 브랜드엑스코퍼, 젝시믹스 프리미엄 레깅스 판매량 한달새 급증 젝시믹스, 日 이커머스 '라쿠텐'서 요가∙필라테스웨어 1위

'시부야109' 인스타그램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한 이미지 콘텐츠를 게재해 주요 제품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젝시믹스의 일본 시장 내 성장세는 국내 브랜드 설립 초기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별도의 이벤트가 없어도, 고객들이 SNS를 활용해 자발적으로 제품 리뷰를 공유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다만 주 고객층이 2040세대인 국내와 달리 일본은 1020세대가 주요 소비층이며, SNS의 참여도 더욱 적극적이다. 젝시믹스는 SNS를 활용해 일본 내 인플루언서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콘텐츠 제작과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매출 실적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젝시믹스는 자사몰의 안정적인 운영과 팝업스토어 오픈, SNS 마케팅 등으로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 실적상승을 이끌었다. 내부 집계 기준 지난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올랐으며, 전월 대비 24% 증가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제품 후기와 함께 애슬레저룩을 보여주는 콘텐츠들이 SNS에 활발히 업로드 되고 있다"며 "올해 해외 유통망 확대와 함께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규 고객 유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