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셀트리온,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 제네릭 라이선스 확보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3.18 14:21:45

◆셀트리온, 화이자 코로나 치료제 제네릭 라이선스 확보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이 UN 산하 국제의약품특허풀(이하 MPP)과 화이자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이하 니르마트렐비르&리토나비르) 제네릭 의약품 생산을 위한 라이선스인 계약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라이선스 취득사는 원료의약품(API) 또는 완제의약품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셀트리온의 경우 완제의약품 공급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해, 완제품 개발과 생산은 계열사인 셀트리온제약에서 맡고 셀트리온이 해외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메타버스 활용한 채용 설명회 진행


관련기사 more
서정진 명예회장 "주주들께 죄송, 자식 사전 증여 없다"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 "최저임금 받겠다" 분식회계 의혹 벗자 블록딜…셀트리온 '산 넘어 산' 셀트리온·동방에프티엘, 화이자 코로나약 생산

삼성바이오에피스가 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설명회 '에피스로 toGATHER'를 16일과 17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과 유사하게 구축된 가상공간에서 약 30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채용 설명회를 통해 회사 소개와 더불어 현업 부서장들이 바이오 산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기술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아제약, 원주시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17일 강원도 원주시청에서 용마로지스, 원주시, 원주시약사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원주시 폐의약품의 원활한 수거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 수거 체계를 개선해 시민들의 폐의약품 배출 편의성을 제고하고, 환경 보호와 시민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GC녹십자웰빙, '메타 아르기닌 6000 플러스 오르니틴' 출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공동 개발한 '메타 아르기닌 6000 플러스 오르니틴'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운동 효과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다. 이외에도 혈관 확장, 근육 생성, 만성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제약, KB바이오메드와 골다공증 개량신약 공동 개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4일 KB바이오메드(대표 이용규)와 골다공증 치료제인 테리파라타이드의 합성 펩타이드 또는 재조합 펩타이드 공동개발 및 라이센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기존 테리파라타이드 주사제를 경구용 개량신약으로 개발하여 신시장 창출에 나선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테리파라타이드 경구제제화 연구개발을 위해 제형개발 단계부터 전임상 및 임상개발을 포함하여 상업화 단계까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동아ST, 메쥬·고신대복음병원과 '심장진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



동아에스티는 17일 부산시 서구 고신대복음병원에서 메쥬, 고신대복음병원과 '심장진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동아에스티, 메쥬, 고신대복음병원은 ▲모바일 카디악 텔레메트리(Mobile Cardiac Telemetry, MCT) 기반의 심장관리 서비스 제공 ▲고신대복음병원 심장내과를 거점으로 부산, 경남 지역 1, 2차 의료기관과의 심장 협진 체계 수립 ▲심전도 원격판독센터 구축 등에 협력한다.


◆동국제약,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위·수탁 계약 체결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과 현대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오상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용 항바이러스제로 개발 중인 'CP-COV03(가칭)'의 완제품 제조와, 시험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이달 17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체결에 따라, 동국제약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치료제인 'CP-COV03'의 원자재 구입을 포함한 완제품 전 공정 수탁 생산과, 원자재 시험 및 제품의 출하시험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시험 절차를 수행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