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금융투자, EPL 첼시 인수전 참여
배지원 기자
2022.03.19 10:43:05
블루 풋볼 컨소시엄 참여…영국·유럽연합 제재에 매물로 등장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9일 10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구단 인수전에 뛰어들었다.


19일 외신 등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는 영국 부동산 개발업자, C&P스포츠 등과 '블루 풋볼 컨소시엄'을 꾸려 첼시 인수전 입찰에 참여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기업금융(IB) 본부에서 첼시 인수에 참여한 사실이 맞다"고 확인했다.


첼시 입찰은 이날 현지시간 오후 9시 마감이다. 블루풋볼 컨소시엄은 이미 입찰 접수를 마쳤다.

관련기사 more
김재영 하나손보 대표 "디지털로 신시장 이끌겠다" 하나금투, 모아데이타 IPO로 '일석이조' 노린다 하나금융, 작년 순익 3.5조 '역대 최대'···배당↑ 쓰리디팩토리, 축구팬 9억명 가상세계로 끌여들여 돈번다

블루 풋볼 컨소시엄을 꾸린 영국 부동산 개발업자 닉 캔디는 평생 첼시 팬으로 알려져 전 첼시 선수 및 감독인 지안루카 비알리와 자문 계약을 하기도 했다


첼시 구단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매물로 나왔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가까운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영국 정치권의 압박에 쫓겨 이달 초 매각을 발표했다.


영국과 유럽연합(EU) 등의 제재 명단에 올랐고 현대차도 첼시 후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첼시 인수전에는 이 밖에도 런던의 금융회사 에이셀 파트너스, 전 브리티시 항공 회장 마틴 브로턴과 세바스티안 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회장 컨소시엄, 시카고 컵스 구단주 톰 리케츠 집안과 일리노이의 켄 그리핀(헤지펀드 시타델 창업주) 컨소시엄, LA다저스 일부 소유주 토드 보얼리 스위스 갑부 한스요르크 위스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