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빗썸도 대기업집단 지정…암호화폐 시장도 규제권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3.21 08:47:25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1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빗썸도 대기업집단 지정… 암호화폐 시장도 규제권에 [국민일보]

공정거래위원회가 '두나무'에 이어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대한 대기업집단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 업계 1위 두나무와 함께 2위 빗썸의 시장점유율이 90%를 넘는다는 점에서 두 기업이 대기업집단에 포함될 경우 사실상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대기업집단 규제권에 들게된다. 업계에서는 시장 친화적인 암호화폐 정책을 공약한 새정부 기조와 공정위 규제가 맞지 않는 것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다.

교촌치킨, '매출 5000억·폐점률 0%' 성공 비결은? [데일리안]

올해 3월로 창립 31주년을 맞는 교촌에프앤비는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국내 치킨시장에서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30년간 유지하기도 힘든 시장에서 장수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대교그룹 오너 차남, 홀딩스 대표 선임…후계 '시계제로' [비즈니스워치]

학습지 '눈높이'로 잘 알려진 대교그룹의 후계구도가 '시계(視界)제로' 상태로 빠져들었다. 지주회사가 진원지다. 창업주의 차남이 각자대표로 전격 선임됐다. 불과 1년 전, 주력 계열사의 경영 최일선 배치로 장남으로 기우는 듯 했던 승계구도는 180도 달라졌다.   


'대웅제약 허위 특허 출원' 참고인 조사… 수사 경영진 향할까 [국민일보]

대웅제약이 위장약 알비스군 제품 특허를 위해 실험 데이터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검찰은 지난 11일 대웅제약 본사 압수수색에 앞서 특허청을 상대로 해당 특허가 출원된 과정을 조사했다. 이 과정에서 특허청 제출 데이터만으로는 실험 과정까지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는 취지의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라임·옵티머스 겪고도…사모펀드 관리감독 구멍 [이데일리]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 불법운용으로 투자자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지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모펀드 관리감독에는 구멍이 뚫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이 사모펀드 투자자 보호를 위해 판매사에 불합리한 운용행위를 감시하도록 지시했으나 정작 문제를 보고받고도 이렇다할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거래소 최초 '대기업' 된 배경 반복된 적자로 후유증 여전 위메이드, NHN빅풋 '우파루 PROJECT' 위믹스 온보딩

춤추는 '삼바' 비결은 젊음…직원 평균 29세 [매일경제]

삼성그룹 바이오산업 핵심 계열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인력 구성은 이렇게 요약된다. 20일 업계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평균 연령은 약 29.3세로 동종 업계 평균 연령(37.5세)보다 무려 8세 이상 낮다. 여성 인력은 전체 근로자 중 약 43%(1685명)에 달한다. 이는 제조업 평균(28%)보다 약 1.5배 높은 수준이다. 여성 임원 비율은 16%다.


'오너 3세' 허용수 GS에너지 대표, 美 스포츠 의류회사 이사회 합류 [더구루]

GS그룹의 에너지 전문 사업 지주회사 GS에너지를 이끄는 허용수 사장이 미국 스포츠 의류회사 포메(Forme®)의 이사회에 합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