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현대重그룹, 상반기 신입 채용…"2014년 이후 최대"
이형원 기자
2022.03.21 09:52:04
상반기 800여명 채용계획…친환경·스마트 선박 개발 관련 인력 확보
현대중공업그룹이 경기도 판교에 건립 중인 글로벌R&D센터의 조감도 (사진=현대중공업그룹)

[팍스넷뉴스 이형원 기자] 현대중공업그룹이 2014년 이후 최대 규모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1일 자사 인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서류를 접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할 신입사원은 400여명 규모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연초 선발을 완료한 수시 채용 인원 400여명을 포함해 올 상반기에만 800여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조선해양·건설기계·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선발하며, 모집 분야는 설계, 연구, 생산관리, 영업, 재경, ICT(정보통신기술) 등이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 조선업황 개선에 따른 수주물량 증가와 더불어 조선업 패러다임 전환의 중심에 있는 친환경·스마트 선박 분야의 연구개발 및 엔지니어링 관련 인력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뤄졌다. 

관련기사 more
이상균 현대重 사장 "조선경기 회복, 수주목표 초과" 현대중공업, 해외 첫 3억불 그린본드 공모 성공 현대重, 'K-방산' 해군함정 수출 확산 나선다 현대중공업지주, 'HD현대'로 사명 변경

현대중공업그룹은 그간 조선업 불황으로 큰 어려움을 겪어 왔음에도 국내 조선사 중 유일하게 2016년부터 매년 신입사원을 모집했다. 특히 지난해까지 총 3000여 명을 채용하며 조선산업 인재 발굴 및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정량적 요소 등 획일적인 기준만으로 평가하기보다는, 자기소개서 등을 중심으로 다면적으로 평가해 회사에 맞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며 "도전정신과 적극적인 의지를 함양한 인재라면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부동산개발 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