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운용, '카펠라 양양' 개발사업 본격화
범찬희 기자
2022.03.21 09:28:31
사업비 6500억원 투입, 우량한 운용사‧건설사‧증권사 등 시너지 기대
오는 2024년을 목표로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럭셔리 비치 리조트인 '카펠라 양양' 조감도. / 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강원도 양양군 송전해변에 들어설 예정인 럭셔리 비치 리조트 '카펠라 양양' 개발사업에 드라이브를 건다.


카펠라 양양은 세계 3대 하이엔드 리조트 브랜드인 카펠라 호텔 그룹(Capella Hotel Group‧CHG)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럭셔리 리조트다. 카펠라는 특히 지난 2018년, '6·12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장소(센토사섬에 위치한 '카펠라 싱가포르')로 더욱 유명세를 얻었다. 카펠라 그룹의 세계 진출은 한국이 9번째다.


오는 2024년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송전리 21-7 일원에 대지면적 약 5만8000여㎡(약 1만8000평), 연면적 약 13만2000여㎡(약 4만평) 규모로 조성된다. 65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카펠라 양양은 전 객실(261실) 스위트룸에 오션뷰가 가능하게 설계될 예정이다. 


카펠라 양양 개발 프로젝트는 안정적인 사업구조 아래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섹터의 개발과 운용 경험을 갖고 있는 국내 탑티어(top-tier)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인 마스턴투자운용이 실질적인 사업 주체로서 이번 프로젝트를 견인하고 있다. 또 지난 1월에는 리조트 건설 경험을 풍부하게 갖고 있는 한화건설이 시공사(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more
앙사나레지던스 여의도, 사모사채 발행 '전환' 마스턴운용, 자회사 '마스턴캐피탈' 출범 마스턴운용, 원스톱 '펀드마스터' 구축 마스턴운용, '4인 대표' 도입…대규모 조직 개편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주선을 통해 자금조달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해당 사업의 매도인이기도 한 아윰은 국내 고급 리조트인 아난티 프로젝트를 이끈 인력들이 주축으로 구성된 곳으로 본 사업의 프로젝트매니지먼트(PM) 역할을 맡는다.


오는 4월부터는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3층 규모의 '카펠라 양양 오너스 클럽'이 운영될 예정이다. 단순한 홍보관 개념을 넘어 카펠라 양양의 F&B(식음료)는 물론 고급스러운 내부 분위기와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카펠라 양양 오너스 클럽의 2층은 유명 프렌치 셰프인 윤화영 '메르씨엘(Merciel)' 오너 셰프가 총괄 지휘할 예정이다. 


김찬교 마스턴투자운용 대체부문 부동산투자2본부장은 "강원도 양양은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과 천혜의 자연환경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관광지 중 하나"라며 "카펠라 양양은 단순한 관광명소를 넘어 운동, 뷰티, 힐링, 영양 등 웰니스(wellness) 기능까지 더한 다차원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국내외 고객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