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비덴트, JTBC 개표방송 '대통령 AI' 만든 비브스튜디오스에 전략적 투자
김건우 기자
2022.03.21 10:32:52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 메타버스ㆍNFT 등 4차산업 생태계 확장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비덴트는 인공지능(AI), 실시간 증강현실(AR), 최첨단 확장현실(XR) 등 복합기술을 활용한 버추얼 휴먼 제작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비브스튜디오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비덴트는 비브스튜디오스의 1만7664주를 약 250억원에 취득, 13.49% 지분을 확보하고 2대주주로 등극했다. 사업우선권 확보로 경영에도 참여하게 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버추얼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기업으로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비브스튜디오스는 MBC 휴먼다큐 '너를 만났다'를 통해 먼저 세상을 떠난 딸을 VR 기술로 구현해 내 이목을 끌었으며, 이후 방탄소년단(BTS) 공연 중 부상으로 참석하지 못한 멤버 슈가의 홀로그램을 제작해 세계적으로 그 실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20대 대통령 선거 개표 당일 JTBC에서 AI 버추얼 휴먼 기술로 전직 대통령 복원 및 볼류메트릭기술로 대선후보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으며, 영상 콘텐츠 부분에서 다수의 실감형 콘텐츠들을 잇따라 제작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빗썸 단일최대주주인 비덴트는 이번 비브스튜디오스 투자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버추얼 휴먼 콘텐츠 제작 등 4차 산업혁명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비브스튜디오스의 3D 영상 제작 기술을 결합한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콘텐츠 도입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비덴트, 최대주주로부터 대규모 자금조달 '지배구조 안정' 빗썸, NFT 사업 홀로서기 VC가 주목한 NFT의 매력은? 위메이드맥스 비롯한 계열사도 블록체인 투자 발판

비덴트 측은 하이브, SK텔레콤 등과 같은 여러 대기업 및 굵직한 파트너사들을 확보한 점도 향후 메타버스 사업을 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비덴트는 관계사인 버킷스튜디오와 인바이오젠이 현재 전개하고 있는 신사업 분야에 비브스튜디오스의 리얼타임 3D제작 기술 및 VFX 기술들을 적용해 더욱 실감나는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버킷스튜디오는 지난해 12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 총 120억원을 출자해 메타버스·NFT·블록체인·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빗썸라이브'를 출범했다. 비덴트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빗썸라이브 서비스에 메타버스 기술과 실감형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적극 적용할 방침이다.


비덴트 관계자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미 기술이 검증된 비브스튜디오스의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한 것은 성공적인 4차 산업 진출에 큰 줄기가 될 것"이라며 "대기업으로부터 투자 제안을 받고 있는 비브스튜디오스에 우리회사가 투자 기회를 얻은 것은 양사간 시너지를 염두에 둔 비브스튜디오스의 과감한 선택으로, 앞으로 비덴트 및 관계사에서 전개하는 신사업 확장에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