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아시스마켓, 투자확대 속 이익성장 멈칫
최보람 기자
2022.03.21 17:01:01
매출 50% 늘었지만 이익 41%↓…"신사업 확장·이익기조 이어갈 것"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지난해 투자확대 효과로 몸집을 크게 키운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물류능력 확장 비용이 집행된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오히려 줄었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매출이 3570억원으로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7억원에서 57억원으로 41% 감소했다.


매출과 손익 변동은 모두 투자증대에 따른 것이었다. 취급 상품 수, 새벽배송 가능지역을 확대하면서 주문건수 및 객단가가 확대되는 효과를 본 반면 물류투자 증액 등으로 인해 관리비도 불어났다.


오아시스마켓은 올 2분기 중 퀵커머스까지 사업을 확장, 몸집을 더 불려나가는 한편 흑자기조를 유지해나갈 방침이다. 연내 기업공개(IPO)를 앞둔 만큼 공모 흥행을 위해 성장성을 다지면서 흑자경영도 달성, 경쟁사와 차별점을 두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올해도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림과 동시에 신규 회원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퀵커머스 서비스 시행 및 의왕 풀필먼트센터 서비스를 활용한 사업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를 대폭 확대한 가운데 흑자기조를 유지해 나가는 것도 올해 목표"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지어소프트, 오아시스 IPO 1000억 '잭팟' '흑자기조' 오아시스마켓, 기분좋은 출발 IPO 서두르던 오아시스, 때아닌 '생협' 잡음 왜? 새벽배송만이 답이 아니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