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판타지오, 펠라즈와 NFT 프로젝트 협업外
원재연 기자
2022.03.22 00:05:12
이 기사는 2022년 03월 21일 20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판타지오, 펠라즈와 NFT 프로젝트 협업


콘텐츠 기업 판타지오는 대체불가능토큰(NFT) 솔루션 플랫폼 '펠라즈'가 추진하는 첫 NFT 프로젝트에 파트너사로서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판타지오는 펠라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젝트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특화된 기획과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판타지오 관계자는 "이번 펠라즈의 첫 NFT 프로젝트 파트너십 참여를 시작으로 판타지오는 자체 보유한 다양한 지적재산권(IP) 및 콘텐츠를 활용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방안 중의 하나로 NFT사업과 블록체인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메이드,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 KROME에 투자

관련기사 more
판타지오, 관리종목 탈출…남궁견 회장 체제 본격화 텐앤텐, 가상자산 제재 감시 시스템 보완 적용 外 코인원,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서비스 시작 外 샌드박스, 해치랩스 디지털 지갑 '헤네시스' 도입 外

위메이드는 클레이튼(Klaytn) 기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 크롬(KROME)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크롬은 클레이튼 기반 스테이블 코인 USDK를 발행했다. USDK는 담보 기반코인과 알고리즘 기반코인의 장점을 합한 하이브리드 코인이다. 시장 수요에 따라 담보 비율이 자동 조절돼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DeFi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반의 잠재력은 엄청나다"며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업하며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날엔터테인먼트, 다산북스와 MOU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콘텐츠 기업 다산북스와 웹툰 OST 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추진 중인 대체불가토큰(NFT)마켓, 메타버스 등 신규 사업의 투자 및 제휴에도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 '모든 게 착각이었다' OST 제작을 시작으로 다산북스의 웹소설·웹툰 지식재산권(IP)의 OST 제작을 전개할 예정이다. 



빗썸, MZ세대 임직원 80%..."소통 다각화 노력"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MZ세대 임직원이 전체 80%에 달한다고 21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빗썸코리아에 재직 중인 임직원 수는 총 342명이며 평균 나이는 만 35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 직원이 늘어남에 따라 임직원 간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소통채널도 만들었다. 지난해 8월부터 클럽하우스를 통해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회사의 주요 이슈를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가는 '빗썸하우스'를 매주 운영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평균 연령 만 35세의 젊은 기업인만큼 앞으로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업무에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